인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청년공감기획단 2기 모집
상태바
인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청년공감기획단 2기 모집
  • 하상기 기자
  • 승인 2021.02.19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가치 알리는 기획단 12명 선발

[매일일보 하상기 기자] 인천광역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사회적 경제 분야 청년인재 육성을 통한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해 ‘사회적경제 청년 공감 기획단’(이하 기획단)을 오는 22일부터 2주간 모집한다고 밝혔다.

비대면 온라인 해단식. 사진=사회적경제지원센터

기획단은 사회적경제와 가치에 관심있는 대학생으로 구성해 인천시내 다양한 사회적경제기업 취재를 통해 기사를 작성하며 제품 리뷰,  카드뉴스,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시민 밀착형 홍보를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모집 인원은 총 12명이며, 인천시를 기반으로 활동할 수 있는대학생(휴학생)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취재 및 기사작성 분야는 관련 경험이 없더라도 활동을 성실히 수행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콘텐츠 제작 분야는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사람이 지원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다음달 2일까지며, 3월 발대식을 통해 2021년 8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활동혜택으로는 매달 활동비 지급과 활동 종료 후활동증명서가 발급된다.

기획단(2기) 신청은 지원서류를 작성 후 센터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작년 기획단 1기 활동을 통해 제작된 콘텐츠는 인천의 다양한 사회적기업 인터뷰 및 제품 소개에 대한 카드뉴스, 보도기사 등 흥미있는 소재로 제작됐으며 인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SNS 및 블로그와 이로운넷 인천지역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