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학교지원센터, 학교 현장 방문
상태바
칠곡학교지원센터, 학교 현장 방문
  • 이정수 기자
  • 승인 2021.01.28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지원센터 업무 발굴·의견 수렴차
칠곡교육지원청은 지난 27일 칠곡학교지원센터의 업무 발굴 및 학교지원센터 업무에 대한 교직원의 의견 수렴을 위해 왜관중학교를 방문하고 있다.
칠곡교육지원청은 지난 27일 칠곡학교지원센터의 업무 발굴 및 학교지원센터 업무에 대한 교직원의 의견 수렴을 위해 왜관중학교를 방문하고 있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숙현)은 지난 27일 칠곡학교지원센터의 업무 발굴 및 학교지원센터 업무에 대한 교직원의 의견 수렴을 위해 왜관중학교를 방문하여 학교 현장의 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방문에는 담당 장학사 1명과 주무관 1명이 동석해 왜관중학교 전성진 교감을 만나 여러 업무로 인해 학교의 교사들이 겪는 고충을 들었다. 특히 교육청은 “계약제 교원 및 방과후학교 강사 등 인력 채용에 많은 어려움이 있어 학교지원센터가 이 업무를 지원했으면 한다”고 했다고 말했다.

칠곡학교지원센터는 학교 현장의 소리를 업무에 반영하기 위해 지난 1월 14일 장곡초, 장곡중학교 방문을 시작으로 매주 2개 학교씩 방문을 하고 있으며, 4월까지 칠곡 관내 초·중학교 32개 학교를 모두 방문할 예정이다. 그리고 학교 방문 및 학교 현장의 소리를 반영하여 방과후학교 만족도 조사 등의 단순 통계 업무 지원과 같은 업무를 발굴하기도 하였다.

이숙현 교육장은 “학교지원센터가 학교 현장에 도움이 되기 위해서는 학교 방문을 통해 교사들이 업무로 인해 겪는 어려움을 듣고, 그 내용이 학교지원센터의 업무에 반영이 되어야 한다”며 “앞으로도 학교지원센터가 주기적인 학교 현장과의 소통을 계속하고, 지속적인 업무 발굴을 통해 교사들이 실제 업무 경감을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