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농업기술센터, 내실있는 농업인 맞춤형 교육 제공한다
상태바
논산시농업기술센터, 내실있는 농업인 맞춤형 교육 제공한다
  • 김진홍 기자
  • 승인 2021.01.28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신청접수...'거리두기' 감안해 온라인 교육 진행
 새해농업인실용교육용 영상 녹화 중 사진=논산시 제공

[매일일보 김진홍 기자] 논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박용식)는 오는 2월 1일부터 26일까지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2021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지속가능한 농업현장 기반 조성, 실용적 신기술 제공 및 농업인 소득증대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시의 대표 작물인 딸기, 고추, 상추, 벼 등을 주요 과목으로 편성했다.

올해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으로 포털 사이트 모임 서비스인 ‘밴드’를 통해 송출되며, 교육 기간 종료 이후에도 논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특히, 실제 영농에서 자주 발생하는 문제 상황의 해결 과정 등을 영상으로 제작·방송하여 수강자들에게 생생한 현장정보를 전달함으로써 영농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은 오는 31일까지로, 농업기술센터 역량개발과(☎041-746-8345)또는 논산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nonsan.go.kr/nongup)를 통해 가능하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처음으로 시행되는 비대면 교육인 만큼 수강자들의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전년도 농사에 대한 성과분석을 바탕으로 미래농업 발전전략 및 역량강화를 통해 농업인이 안정적인 소득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교육 정보팀(☎041-746-834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