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文정부 성장론 하나라도 성과 낸게 있느냐"
상태바
김종인 "文정부 성장론 하나라도 성과 낸게 있느냐"
  • 조현경 기자
  • 승인 2021.01.27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국회에서 열린 신년 기자회견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국회에서 열린 신년 기자회견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현경 기자]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문재인 정부 성장론과 관련, “소득주도성장을 포함한 소위 ‘네 바퀴 성장론’ 중 어느 것 하나라도 성과를 낸 것이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신년기자회견을 열고 “한마디로 민생경제는 부동산 대란, 청년실업확대, 자영업 폐업 급증, 양극화 심화 등으로 온전한 게 없다. 그런데도 대통령과 정부는 시종일관 경제 낙관론을 주장한다”며 “경제정책 기조를 바꾸지 않고서는 현재의 경제 위기를 극복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코로나 사태에 따른 급격한 산업구조와 소비구조 변화에 적응하려는 경제주체들의 노력을 정부가 적극 지원해야 한다”며 “기반시설 구축과 오프라인 중심인 현 제도의 개편, 기업의 진입과 퇴출을 어렵게 하는 각종 규제개혁, 종사자들의 이동과 소득을 지원하는 사회안전망 재편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 위원장은 “무엇보다도 코로나 충격이 집중되고 있는 취약층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데 가장 중심을 둬야 한다”며 “비정규직, 서비스업 등 취약부문에 우선적으로 재정을 지원해 민생의 어려움을 덜어줘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남은 임기동안 정부가 해야 할 일과 할 수 없는 일을 잘 구분하여 코로나 이후 경제, 사회 변화 대비 체제를 갖추는 데 매진하길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