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김난도 교수 명사특강 성황리 개최
상태바
NH투자증권, 김난도 교수 명사특강 성황리 개최
  • 황인욱 기자
  • 승인 2021.01.21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투자증권
사진=NH투자증권

[매일일보 황인욱 기자]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올해 처음 진행한 공개형 생애자산관리 교육프로그램인 100세시대 아카데미 명사특강을 20일에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1월 100세시대 아카데미는 새해 첫 명사특강으로 ‘트렌드 코리아 2021’의 저자인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김난도 교수를 모시고 유튜브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매년 대한민국의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예측해온 김난도 교수가 진행한 강의였던 만큼 약 2400명 이상이 신청하는 등 열기가 뜨거웠다.

이번 강의에서 김난도 교수는 2021년 소비트렌드로 ‘브이노믹스’, ‘레이어드홈’, ‘롤코라이프’, ‘자본주의 키즈’ 등 10가지 키워드를 제시했다. 이 중 하나인 브이노믹스는 바이러스(Virus)의 첫 영문자 브이에서 시작한 단어로 ‘바이러스가 바꿔놓은, 그리고 바꾸게 될 경제’라는 뜻이며, 코로나 시대 이후 바뀐 대한민국 경제 전반에 대해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매월 개최되는 100세시대 아카데미는 사전 참가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NH투자증권 영업점 담당 서비스 직원 또는 모바일 링크,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NH투자증권의 거래 고객이 아니어도 참여할 수 있다.

해당 영상은 NH투자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