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피부과, 리쥬란·엑소좀 전년比 117% ‘껑충’…스킨부스터 시장 확대 본격화
상태바
아이디피부과, 리쥬란·엑소좀 전년比 117% ‘껑충’…스킨부스터 시장 확대 본격화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1.01.18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스크 착용 따른 트러블 영향…레이저 시술과 시너지 극대화 가능
아이디피부과 전경. 사진=아이디병원 제공
아이디피부과 전경. 사진=아이디병원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피부 재생이나 항노화에 도움을 주는 스킨부스터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아이디피부과와 아이디뷰플에 따르면 스킨부스터가 본격적으로 도입된 이후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리쥬란힐러와 엑소좀이 대중적으로 보급되면서 성장세가 가파르다.

코로나19 사태로 마스크 착용에 따른 트러블 및 레이저 시술과 시너지, 짧은 시술 시간 등이 이유로 꼽힌다. 스킨부스터는 스킨(skin)과 부스터(boster)의 합성어로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주사제 시술을 말한다.

실제로 아이디피부과와 아이디뷰플에서 분석한 결과, 지난해 리쥬란힐러 시술자는 전년 동기와 비교해 26.4% 증가했으며, 엑소좀은 1633% 급증했다. 특히 아이디피부과의 경우 엑소좀 종류가 모두 갖춰진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엑소좀 시술 건수가 매달 33.3%, 93%, 20% 등 연속 증가세가 나타나고 있다.

아이디피부과에서 도입한 엑소좀 네이처는 시술 이후 72시간 내 멜라닌 함량 55% 감소, 48시간 내 섬유아세포 40% 증식 등 색소개선, 탄력증진, 염증완화 등에 효과가 있다. 엑소좀 퓨어(HSCM 100) 역시 여드름 염증 완화, 상처 치유 등에 효과가 있다. 엑소좀은 SIC급 논문에 효과 및 개선 관련한 내용이 등재돼 있다.

리쥬란힐러도 피부 재생에 초점을 맞춘 스킨부스터다. 유수분 밸런스 회복이나 탄력도 상승, 피부 재생능력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이디피부과와 아이디뷰플은 스킨부스터 시장 확대에 따라 엑소좀이나 리쥬란힐러, 에뜨레벨, 필로가 등 다수의 스킨부스터 도입을 완료했다. 특히 보습과 탄력, 항염 효과가 함유된 섬유아세포 유래성장인자 물질과 60여종 이상의 단백질, 사이토카인이 함유돼 피부 재생이 가능한 일체형 MTS C1 스킨부스터도 보유하고 있다.

울쎄라나 써마지 등 레이저 시술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프로그램도 구상 및 진행 중이다. 

아이디병원 관계자는 “스킨부스터는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는 성장인자를 포함해 각종 아미노산, 미네랄 등의 성분을 피부에 직접 투입해 개선하는 시술”이라며 “다양한 효과가 세계적인 논문에도 등재된 만큼 유의미한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아이디병원은 피부과와 뷰플에 보다 전문적인 인력 배치를 통해 시술 환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