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2021년 신·편입생 모집
상태바
서울사이버대, 2021년 신·편입생 모집
  • 이재빈 기자
  • 승인 2020.12.30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8개 학과 전문성 강화 위해 1인 1자격증 취득 지원
2020년 사이버대학 중 교내 장학금 지급액 1위
서울사이버대. 사진=서울사이버대 제공
서울사이버대. 사진=서울사이버대 제공

[매일일보 이재빈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재학생들의 제2의 커리어를 위해 1인 1자격증을 지원하며 38개 학과별로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과과정 및 오프라인 특강을 운영하고 실습이 필요한 학과는 현장실습까지 운영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이번에 신설된 서울사이버대 뷰티디자인학과에서는 학사학위취득과 동시에 미용사 종합면허증 발급이 가능하다. 사회복지대학의 사회복지·노인복지·복지경영·아동복지·청소년복지 전공을 졸업하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사회복지대학에서는 사회복지사 1급 자격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사회복지사 1급 시험대비반을 운영, 특강 자료 및 온라인 모의시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상담심리학과에선 청소년 상담사 3급 및 임상심리사 2급 등 상담관련 주요 자격증 준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프라인을 통해 청소년 상담사 3급 면접시험 특강 및 상담·임상 관련 기관 견학 프로그램까지 실시하고 있다. 최근 인기가 많은 문화예술교육사의 경우도 문화예술대학의 피아노·문화예술경영학·성악·실용음악과에서 교과목을 이수하면 2급 자격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외에도 공인중개사, 보건교육사, 한국어교원 자격증 등 총 8개 대학(학부)의 34개 학과(전공)별로 각 학과와 관련된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서울사이버대는 글로벌자격관리센터를 운영하여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청소년지도사, 보건교육사, 한국어교원, 건강가정사, 문화예술교육사 2급 대한 취득 요건과 실습 절차 등의 자격증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학과별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을 도와주는 글로벌 자격 관리 센터, 취업에 필요한 모든 것을 지원해주는 커리어코칭센터, 국내 외 유명 인사의 우수하고 다양한 특강, 재학생들의 대학생활을 도와주는 SCU 멘토링제도 및 서울 본교를 포함한 최대 규모(8개)의 전국 캠퍼스 운영 그리고 사이버대학 중 교내 장학금 지급액 1위(2020)로써 아낌없이 재학생들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캘리포니아 주립대, 러시아 하바롭스크대, 차이콥스키 음대 등의 해외연수 기회 제공, 12년 동안 이어온 오랜 전통의 해외문화역사탐방, MT와 축제 그리고 동아리활동까지 다양한 캠퍼스 활동들을 제공함으로써 재학생들의 학교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서울사이버대는 12월 1일부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체계적인 학생 수요조사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새롭게 신설된 로봇융합전공, 1인방송전공, 안전관리전공, 뷰티(미용)디자인학과를 포함한 8개 단과대학(학부) 총 38개 학과(전공)에서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으며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서울사이버대 입학관심자 대상으로 1:1 맞춤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으니, 학과 상담과 캠퍼스 투어 및 관심 전공 교수님과 직접 상담도 가능하다.

더불어 PC 또는 모바일로 지원한 뒤 등기우편을 발송하지 않고도 입학서류를 온라인으로 쉽게 제출할 수 있는 ‘온라인 즉시제출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어 비대면 시대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