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딩가 잉글리시, AI 기반 웹툰 롤플레잉 출시
상태바
오딩가 잉글리시, AI 기반 웹툰 롤플레잉 출시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0.12.28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더플랜지 제공
사진=더플랜지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더플랜지 28일 구글 스토어에 출시한 인공지능(AI) 기반 웹툰 롤플레잉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초등생 영어 스피킹 콘텐츠다. 

학습자와 AI캐릭터가 다양한 웹툰 장면을 롤플레잉하며, 실제 상황에 맞는 영어 대화를 연습하는 프로그램이다. 

오딩가 잉글리시는 ‘학습자가 영어회화 교사가 되어 영어 교수님의 도움으로 우주에서 온 캐릭터 오딩가에게 영어를 가르친다’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초등학생 대상 AI 영어회화 앱으로배우는 학습 방식에 비해 가르치는 학습 방식의 학습효율성이 90%에 달한다는 연구결과에 착안해 ‘메타인지’ 학습법을 적용해 개발됐다. 학습자가 부모 도움 없이도 역할놀이로 게임을 하듯이 스스로 영어회화를 익힐 수 있다. 

오딩가 잉글리시는 음성 인식과 AI를 활용해 학습자가 캐릭터와 1대1로 영어 말하기를 연습할 수 있으며 학습자의 흥미를 더하기 위해 교사가 된 학습자가 캐릭터에게 웹툰 대사를 가르치며 본인 목소리를 더빙해 웹툰 다시보기를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경아 더플랜지 대표는 “오딩가 잉글리시는 아이가 영어를 하나도 모르는 오딩가의 영어 선생님이 된다는 자격을 부여하는 것을 시작으로 아이들이 책임감을 갖고 자신도 모르게 큰 소리로 영어회화를 가르치게 된다”며 “오딩가 잉글리시 1대1 웹툰 롤플레잉은 브이로그편  출시를 시작으로 내년 초 직업체험편을 오픈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B2B 서비스 오픈을 준비 중인 ‘오딩가 잉글리시’는 학원이나 학교 교재에 쓰이는 다양한 영어 회화 다이얼로그를 활용해 롤플레이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 비대면 환경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환경에 적합한 자기주도형 영어 말하기 연습 콘텐츠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구글 스토어에서 오딩가 잉글리시를 다운받으면 패턴 학습으로 영어 회화 기본기를 다지는 기존 학습 콘텐츠와 함께 이용이 가능하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