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사업 2년 연속 선정
상태바
금산군,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사업 2년 연속 선정
  • 김진홍 기자
  • 승인 2020.12.29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태양광 모듈, 지열 보일러 등 확대 보급 -

[매일일보 김진홍 기자] 금산군이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2021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사업’공모에 2년 연속으로 선정돼 국비 17억 원을 확보했다.

이 사업은 태양광, 태양열, 지열 등 2종 이상의 친환경에너지를 특정지역이나 주택 및 건물에 보급함을 목적으로 하며 공개평가 및 현장평가 등 엄정한 절차를 통해 대상 지역이 선정되고 있다.

태양광모듈설치,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사업 2년 연속 선정    (사진=금산군)

금산군은 공모사업 신청을 위해 지난 3월 자체 공모를 통해 컨소시엄 참여기업을 선정했으며 6월 공모를 신청, 사업대상지로 선정됐다.

올해 금성, 제원, 부리, 군북, 추부 등 5개면 368개소에 총사업비 32억 원을 투입해 신재생에너지를 설치 완료했고 내년 1월부터 387개소의 신재생에너지(태양광, 태양열, 지열)를 금산읍·남일·남이·진산·복수면 일대에 설치 할 예정이며 태양광 318개소, 태양열 13개소, 지열 56개소 등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주택에 태양광을 설치하는 가구는 연간 약 50만 원의 전기요금 혜택을, 태양열은 연간 40만 원의 비용을 절감하고, 지열을 설치하는 가구는 등유보일러 대비 연간 약450만 원의 연료비를 절감할 것으로 보인다.

금산군 관계자는 “기존 화석연료 에너지를 친환경 에너지로 전환하기 위해 신재생에너지 확대·보급을 추진하고 있다”며 “군민들께서 더욱 만족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충청(금산)=김진홍 기자 yjk194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