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광고 성과 측정·소비자 행동 분석 'Do it! 구글 애널리틱스 입문'
상태바
[신간] 광고 성과 측정·소비자 행동 분석 'Do it! 구글 애널리틱스 입문'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0.12.24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사용자의 행동을 분석해 성과를 높인다'는 부제가 달린 이 책 <Do it! 구글 애널리틱스 입문>은 국내 최초로 구글 애널리틱스 유료 강좌를 시작한 마이티하이브한국의 김선영 대표와 데이터 분석 업계에서 잔뼈가 굵은 한수창 연구원이 공동 집필했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웹 사이트가 따로 없어도 데이터 분석을 연습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실습 → 복습 → 도전으로 이어지는 100개 이상의 과제를 풀며 구글 애널리틱스의 기초를 탄탄히 다질 수 있다.

△ ‘최근 30분 동안의 방문자 수 파악하기’, △ ‘이탈률이 평균보다 높은 페이지 찾기’, △‘전월과 비교해 마케팅 성과 측정하기’,△ ‘유튜브를 통해 유입한 사용자 확인하기’ 등으로 데이터 시대의 마케터와 기획자들이 꼭 알아야 할 내용을 담았다.

또한 데이터 분석가가 되려면 꼭 알아야 할 △데이터 수집 방식△ A/B테스트, △광고 성과 측정,△ ROI 분석,△ ROAS 분석과 고객의 클릭 하나까지 추적할 수 있는 이벤트 분석까지 데이터 분석의 주요 주제와 전 과정을 자세히 담았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