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사용자의 행동을 분석해 성과를 높인다'는 부제가 달린 이 책 <Do it! 구글 애널리틱스 입문>은 국내 최초로 구글 애널리틱스 유료 강좌를 시작한 마이티하이브한국의 김선영 대표와 데이터 분석 업계에서 잔뼈가 굵은 한수창 연구원이 공동 집필했다.
△ ‘최근 30분 동안의 방문자 수 파악하기’, △ ‘이탈률이 평균보다 높은 페이지 찾기’, △‘전월과 비교해 마케팅 성과 측정하기’,△ ‘유튜브를 통해 유입한 사용자 확인하기’ 등으로 데이터 시대의 마케터와 기획자들이 꼭 알아야 할 내용을 담았다.
또한 데이터 분석가가 되려면 꼭 알아야 할 △데이터 수집 방식△ A/B테스트, △광고 성과 측정,△ ROI 분석,△ ROAS 분석과 고객의 클릭 하나까지 추적할 수 있는 이벤트 분석까지 데이터 분석의 주요 주제와 전 과정을 자세히 담았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종혁 기자 kjh@m-i.kr김종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