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미래체험관 기후행동 실천 앞장
상태바
금강미래체험관 기후행동 실천 앞장
  • 최성욱 기자
  • 승인 2020.12.16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행동 실천 온라인(SNS) 홍보 및 이벤트 진행 중

[매일일보 최성욱 기자] 금강하구에 위치한 금강미래체험관(구 금강철새조망대)이 지구온난화와 기상이변으로부터 미래 세대를 지키기 위한 기후행동 실천 운동에 앞장서고 있다.

기후행동은 저탄소생활을 실천하는 일상 속 작은 행동의 변화로도 할 수 있다. 텀블러를 들고 다니면서 플라스틱 컵과 빨대를 사용하지 않는 것, 비닐봉지를 에코백으로 바꾸는 것, 물티슈 대신 손수건을 사용하는 것,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는 것 등이 모두 기후행동이다. 그동안 편리함이라는 이유로 무분별하게 소비하고 남용했던 생활에 비하면 조금은 불편을 느낄 수도 있지만 지구를 위해 약간의 불편함을 감수하겠다는 개개인의 의지와 노력이 있다면 곧 익숙해질 수 있다.

금강미래체험관의 기후행동 실천 운동은 주로 온라인으로 펼쳐지는데 기후행동을 실천 또는 약속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해시태그(#금강미래체험관#군산시#기후행동실천)를 달아 본인의 SNS에 올리면서 확산되고 있다. 금강미래체험관이 에너지정책을 바꾸고 기업의 생산품을 규제할 수는 없지만 선한 영향력을 통해 개개인의 소비 패턴을 바꾸면 기업도 소비자 수요에 맞춰 바뀔 거라는 작지만 큰 꿈을 꾸는 중이라고 한다.

이러한 금강미래체험관의 꿈을 함께 응원하고 싶다면 기후행동을 실천하고 본인의 SNS에 인증샷도 남겨보자.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금강미래체험관을 검색해 들어가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1월까지 수시로 기념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하고 학생의 경우 자원봉사 2시간도 인정해준다고 하니 지구도 지키고 행운도 기대해볼 수 있겠다.  

한편 시설 관계자는 “군산시 금강미래체험관은 뒤로는 산이 감싸고 있고 바로 앞에는 강과 바다가 만나는 금강하구와 금강습지생태공원이 있는 천혜의 자연환경 학습장으로서 앞으로 금강의 문화와 생태, 기후변화 교육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도민 곁에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