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실용화재단, ‘2020 스마트팜 ICT기자재 국가표준 확산지원 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상태바
농업기술실용화재단, ‘2020 스마트팜 ICT기자재 국가표준 확산지원 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 전승완 기자
  • 승인 2020.12.14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팜 ICT기자재 국가표준 확산지원 사업… 한국형 스마트팜의 미래를 위한 근간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 ‘2020 스마트팜 ICT기자재 국가표준 확산지원 사업 성과보고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사진제공=농업기술실용화재단)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 ‘2020 스마트팜 ICT기자재 국가표준 확산지원 사업 성과보고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사진제공=농업기술실용화재단)

[매일일보 전승완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 준비한 ‘2020 스마트팜 ICT기자재 국가표준 확산지원 사업 성과보고회’가 오는 18일 오후 2시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농업 기술 경영을 통한 농산업 육성·지원 전문 기관으로, 농업 R&D 성과를 농업 경영체, 농식품 기업 등에 확산·전파해 농산업의 규모화와 산업화를 촉진하고, 농업 경쟁력 향상과 농업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설립됐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이번 보고회를 스마트팜 ICT기자재 국가표준 확산지원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사업 필요성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로 준비했다.

스마트팜 국가표준 확산지원 사업은 농업인의 여유로운 삶과 소득 향상을 위해 점차 늘어나는 스마트팜 시설에 검증된 품질의 ICT 기자재를 공급하고, 부품 교체 시 제조사에 구애받지 않으면서 여러 선택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부품, 기술 표준을 정하고 적용하도록 돕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농식품부의 2020년도 신규 사업으로, 스마트팜 단체표준 제정 기관인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운영을 맡고 있다. 사업 내용은 △ICT 기자재 표준 적용 컨설팅 △시제품 제작 및 제품 개선 지원 △ICT 기자재 검정 비용 지원 △표준화 지원센터 운영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성과 보고회는 △스마트팜 국가표준 확산지원 사업 소개 △추진 배경과 목적을 홍보하는 영상 △올해 추진한 스마트팜 ICT기자재 국가표준 확산지원 사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성과 영상 △지원 사업을 통해 도움을 받은 우수 기업 사례 영상 등을 통해 지원 사업 대상인 농산업체 관심 증진과 사업 중요성을 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오는 15일까지 사전 등록 게시글에 접속해 ‘사전 등록’을 신청한 다음, 행사 당일 오후 2시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유튜브 채널에 접속하면 된다.

한편 행사에서는 온라인 성과 보고회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댓글 인증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오는 18일 오후 2시 농업기술실용화재단 공식 유튜브에 접속해 스마트팜 ICT기자재 국가표준 확산지원 사업 성과 보고회를 시청하고, 지원사업에 대한 의견이나 행사에 대한 의견을 댓글로 남긴 다음, 영상 설명 글의 링크에 접속해 댓글 인증을 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박철웅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이사장은 “그간 코로나19로 예상치 못한 많은 어려움을 이겨내고 바쁘신 와중에 우리 성과 보고회와 함께 하기 위해 관심을 보내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우리 재단은 계속해서 스마트팜 국가표준의 확대와 현장 확산에 노력하고, 스마트팜 제조 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앞으로도 스마트팜 ICT기자재 국가표준 확산지원 사업에 대해 더 많은 관심과 조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팜 ICT기자재 국가표준 확산지원 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실용화재단 홈페이지’나 ‘스마트사업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