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2020 WISETDAY 개최
상태바
군산대, 2020 WISETDAY 개최
  • 최성욱 기자
  • 승인 2020.12.07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 맞춤형 여성 인재 양성 및 사회 진출 확대에 기여

WISET전북지역군산대사업단(단장 박성신 건축해양건설융합공학부 교수)이 주최하는 2020 WISET DAY가 4일 개최되었다.

이 행사는 군산대WISET사업단이 2020년 한해를 마무리하면서 전북지역 여성공학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고, 한 해 동안 군산대WISET사업단에 참여 및 조언을 해준 사람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WISET DAY는 코로나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방침을 준수하여 제한적으로 진행되었고, 전북지역 대학생 및 참여교수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사업프로그램에 참여한 여학생들을 격려하는 ‘WISET 여학생상’ 시상식과 해양생물공학과 김예림 학생의 ‘자격증취득지원 프로그램’, 전기공학과 김숙현 학생의 ‘토론의 기술’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사례 발표가 있었고, ‘융복합 디자인캠프’ 시상식 및 수상작 시연이 이루어졌다.

올해 최우수작은 골든타임팀(IT정보제어공학부 홍다예, 김동현, 김강산, 강도현/신소재공학과 박종민)에게 돌아갔다. ‘골든타임’은 자율주행자동차에 소방차 길터주기 기술을 추가하여 더 효율적인 자율주행자동차를 만드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우수작은 하루살이팀의 ‘복합형 3d printer’가 차지했다. 하루살이팀은 한 가지 기능만 하는 3d 프린터를 모듈화시켜 복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작품으로 제작했다.

또 다른 우수작인 ‘13322’팀은 ‘UV 지문인식 무선충전기’를 선보였는데, 이 작품은 지문인식을 통해 핸드폰 무선충전을 할 수 있고 살균소독까지 할 수 있는 작품이다.

사업단 관계자는 “해를 거듭할수록 융복합디자인캠프가 참신한 아이디어와 디테일한 작품 제작으로 더욱 성장하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매일일보 최성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