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본현대생명, 스마트폰 통해 보험 계약 할 수 있는 ‘모바일 청약 서비스’
상태바
푸본현대생명, 스마트폰 통해 보험 계약 할 수 있는 ‘모바일 청약 서비스’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0.12.07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푸본현대생명 제공.
사진=푸본현대생명 제공.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푸본현대생명은 보험 청약단계에서 고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스마트폰을 이용해 보험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모바일 청약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푸본현대생명의 ‘모바일 청약 서비스’는 종이로 된 청약 서류나 설계사의 태블릿 PC가 아닌, 고객 본인의 스마트폰으로 청약 절차를 진행하고, 보험 약관까지 확인할 수 있다.

푸본현대생명 ‘모바일 청약 서비스’는 담당 설계사로부터 보험상품에 대해 설명 받은 후,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수신된 SMS를 통해, 고객이 직접 청약 절차를 진행하는 서비스이다. 별도의 앱 설치없이 상품내용 및 설명 확인, 계약 전 알릴 의무 사항 입력 방법 등을 안내 받으면서, 청약을 진행 할 수 있다. 원활한 청약 진행을 위하여 ‘임시저장’, ‘불러오기’ 기능과 ‘모바일 약관 다운로드’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계약자 본인 명의의 휴대폰 인증 기능을 이용해 간편하게 본인 확인절차를 진행하며, 초회보험료가 납부되면 고객과 담당 설계사에게 청약이 완료되었음을 안내하는 알림톡이 발송된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코로나19 영향 등 비대면을 선호하는 추세에 맞춰, 고객과 오랜 시간 대면상담하기 어려운 점을 해소하고, 고객의 편의를 위해 모바일 청약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