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당신의 마음은 안녕하신가요? '심리학의 쓸모'
상태바
[신간] 당신의 마음은 안녕하신가요? '심리학의 쓸모'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0.12.07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 사랑, 관계에 서툰 당신을 위한 심리학 수업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심리학은 마음의 움직임과 의식의 상태로 인간의 내면에서 일어나는 감정, 정서, 의식을 과학적 방법으로 연구하는 학문이다.

최근 ‘내면의 면역력’이 중요해지며 심리학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지만, 방대한 개념의 심리학에 쉽사리 다가가는 것은 사실 쉬운 일이 아니다.

심리학 입문서 <심리학의 쓸모>는 심리학 이론을 체계적이면서도 쉽게 설명하며 불안과 걱정 등의 힘든 감정을 안고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스스로 마음을 살필 수 있도록 안내한다.

저자의 탄탄한 심리학 설명을 따라가다 보면, 자신의 감정 상태를 스스로 살피고 건강한 내면을 구축할 수 있다.

도서는 독자들의 흥미를 이끌어 내기 위해 일상에서 경험할만한 흥미로운 현상을 소개하기도 하며 실제 실험 사례까지 함께 담아 심리학에 흥미를 붙일 수 있도록 돕는다.

심리상담사인 저자의 친절한 설명과 함께라면 심리학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함께 자신의 마음을 스스로 탐구하는 과정이 될 것이다.

 저자이자 심리상담사인 이경민 저자는 사회인으로 활동하던 중 스스로의 마음 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깨달음 끝에 상담심리를 공부하기 시작했고 지금은 심리상담사로 활동하며 교육대학원에서 상담심리 공부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저자는 “내 마음의 주인은 바로 ‘나’ ”라며 “‘나’에 대해 탐구해본다면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뿐만 아니라 스스로의 감정 상태로 이전보다 안정적으로 변화할 것”이라고 전한다. 

  책을 출간한 믹스커피 관계자는 “심리학에 대한 관심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지만 전공자가 아닌 일반인이 쉽게 접하기는 사실 어렵다”라며 “쉽지만 탄탄하게 구성한 이경민 저자의 도서를 통해 체계적인 심리학을 접해보길 바란다”라는 출간 의도를 남겼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