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여대 호텔조리과, 챌린지컵 국제요리 경연대회 ‘대상’ 수상
상태바
수원여대 호텔조리과, 챌린지컵 국제요리 경연대회 ‘대상’ 수상
  • 강세근 기자
  • 승인 2020.12.04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조리과, 챌린지컵 국제요리 경연대회 ‘대상’ (제공=수원여대)
호텔조리과, 챌린지컵 국제요리 경연대회 ‘대상’ (제공=수원여대)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수원여자대학교 호텔조리과가 지난 11월 28일부터 29일까지 대전인터시티호텔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챌린지컵 국제요리경연대회’에서 전시 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개인전 전시 부문에서 15팀이 출전 대상 3팀, 금상 9팀, 은상 2팀, 동상 1팀 등 전원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Dry Cell’ 팀의 1학년 김지원 학생은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교수님들의 지도를 받으며 동기들과 함께 대상까지 수상하게 되어 요리에 대한 자신감이 생기게 되었다”며 “준비하는 기간이 헛되지 않아 기쁘다”라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수원여자대학교 호텔조리과 최영심 학과장은 “경연대회에서 전시 부문 대상이라는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되어 학생들에게 고맙고 모든 학생이 자랑스럽다”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열심히 노력해줘 학과와 학생 모두 좋은 결과를 보여 앞으로도 각종 국내외 요리경연대회에 대해 학과에서 많은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대한민국 챌린지컵 국제요리경연대회는 ‘마스터셰프한국협회’와 동유럽조리사연맹(ACEEA)’이 공동 주최하는 유럽 공식 승인대회로 세계 여러 나라에서 국제심판들과 국가대표선수 등이 참가하는 권위 있는 요리대회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