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통과 환영
상태바
고양시의회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통과 환영
  • 김승환 기자
  • 승인 2020.12.04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의회의 역할과 법률연구에 모범적인 연구활동으로 주목받아 -
고양시의회 자치법규연구회의원들이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에서  「지방자치법」전부개정안이 통과된 것에 대한 환영의 뜻을 밝혔다.
고양시의회 자치법규연구회의원들이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에서 「지방자치법」전부개정안이 통과된 것에 대한 환영의 뜻을 밝혔다.

[매일일보 김승환 기자] 고양시의회 자치법규연구회(회장 김덕심)는「지방자치법」전부개정안이 12월 3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원만하게 통과된 것에 대한 환영의 뜻을 밝혔다.

국회에 제출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은 주민참여권 강화, 지방자치권 확대, 중앙과 지방의 협력관계정립 및 행정능률성 제고 등을 통해 진정한 자치분권을 실현시킬 것이라 여겨진다.

고양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자치법규연구회는 금년 초부터 주민조례발안에 대한 연구‧용역을 주요과제로 선정하고 동국대학교 등과 연구 활동을 펼치는 등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에 지방자치법 개정을 촉구하는 데 선도적 역할을 하였으며, 타 지방의회 및 법률 학회로부터 연구자료와 벤치마킹 요청이 쇄도하는 등 지방의회의 역할과 법률 연구에 모범사례가 된 것으로 알려져 주목을 받고 있다.

김덕심 고양시의회 자치법규연구회장은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아직 법제사법위원회와 본회의 통과가 남았지만 이번에는 꼭 의결되기를 바란다.”며 “고양시의회가 법률 개정에 초석을 다진 만큼 이번 개정 법률안이 국회에 만장일치로 통과될 수 있을 때까지 끝까지 힘쓰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