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사이버대학 중 교내장학금액 1위…서울사이버대학교 2021년 신·편입생 모집
상태바
국내 사이버대학 중 교내장학금액 1위…서울사이버대학교 2021년 신·편입생 모집
  • 이재빈 기자
  • 승인 2020.12.04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학교 제공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학교 제공

[매일일보 이재빈 기자] 현재 신입생, 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는 서울사이버대는 2020년 기준 재학생 장학금 혜택금액 170억원, 국내 사이버대학 중 교내장학금 지원 1위에 선정된 학교로 다양한 장학금, 장학 제도와 함께 재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대학이다. 해당 대학은 성적우수자를 위한 성적장학금과 함께 직장인, 주부, 개인사업자 등 다양한 이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장학금은 크게 입학장학, 일반장학, 국가장학금으로 나누어지며 각 장학별로 여러 종류의 장학이 마련되어 자격기준에 맞는 경우 수업료나 입학금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서울사이버대의 등록금은 일반대학 대비 3분의 1 수준이다. 수업료는 한 학기에 가장 많은 과목을 수강해도 140만원 정도이고 수강과목이 적은 경우는 100만원대다. 물론 이는 장학금을 제외한 금액으로서 입학장학, 일반장학 등 교내 장학혜택과 국가장학금을 받는다면 등록금 부담은 더 줄어든다.

일반장학 종류에는 성적을 기준으로 수여되는 성적장학과 공로, 봉사, 해외파견, 보훈, 국방, 해외교민장학 등이 있어 수업료의 100%까지 감면 가능하다. 입학장학 전형으로는 직장인, 주부, 농어촌, 고교졸업생, 전문학사, 해외거주자, 학사편입, 산업체전형, 군위탁전형 등이 있어 수업료를 최대 50%까지 감면받을 수 있다. 이렇게 다양한 장학 제도를 구비해 다수의 학생들에게 혜택을 주는 것은 학생들이 자신의 경제적인 여건에 상관없이 자신의 미래를 위해 도전할 수 있도록 학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함이다.

이외에도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학생들을 위해 사이버대학 최초로 졸업시기를 학생이 조절할 수 있는 ‘선택형 맞춤 학기(1년 4학기제)’를 도입해 빠른 학사 취득이 가능하다. 빠른 졸업을 원하는 학생은 신입생의 경우 3년과 3.5년, 4년 편입생은 1.5년과 2년 중 자신에게 맞는 졸업 시기를 선택할 수 있다. 학점을 취득하는 방식은 필수로 등록해야하는 일반 학기와 함께 방학기간 중 선택적으로 6주 동안 집중 학기를 더하는 방식이다.

또 서울사이버대학은 선택형 맞춤 학기 시스템을 이용하는 학생들도 학교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먼저 SCU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과 신·편입생 간의 교류를 만들어 신·편입생들이 낯선 학교생활에 빠르게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뿐만 아니라 입학부터 졸업까지 모든 재학생들에게 각각의 지도 교수와 담당조교를 배정해 학업마다 주기 별로 1:1 밀착 학사 관리를 제공한다.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일부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체계적인 학생 수요조사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새롭게 신설된 뷰티(미용)디자인학과, 로봇융합전공, 안전관리전공, 1인방송전공을 포함한 8개 단과대학(학부), 총 38개 학과(전공)에서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전체 모집학과는 △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복지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 △상담심리학과, 가족코칭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 △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한국어문화학과 △경영학과, 글로벌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소프트웨어융합전공, 국제협력·북한전공, 직업·진로상담전공, 국방융합관리전공, 온라인커머스전공, 로봇융합전공(신설), 안전관리전공(신설), 1인방송전공(신설) △컴퓨터공학과,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건축공간디자인학과, 웹·문예창작학과, 뷰티디자인학과(신설) △문화예술경영학과, 피아노과, 성악과, 실용음악과, 음악치료학과다.

서울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으며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또한 서울사이버대학교 대학원에서는 오는 8일까지 2020 전기 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사회복지전공 석사과정과 상담및임상심리전공 석사과정을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입학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