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윤석열 지지, 야권 지지로 모일 표... 경계 안해"
상태바
주호영 "윤석열 지지, 야권 지지로 모일 표... 경계 안해"
  • 조현경 기자
  • 승인 2020.12.03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3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3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현경 기자]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3일 윤석열 검찰총장의 높은 지지도와 관련, “야권 지지로 모일 표”라며 경계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전날 ‘윤 총장이 정치를 하지 않겠다고 선언하라’는 발언에 대해 “윤 총장이 가장 정치 중립적으로 하고 있지만, 지금부터 정치할 계획을 갖고 직무를 행사한다는 공격을 받고 있으니 그것이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밝히는 게 좋겠다는 것”이라며 “경계하는 것은 전혀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윤 총장이 퇴임 이후에 뭘 하고 안 하고는 헌법이 보장한 직업선택의 자유이고 국민들이 결정할 문제”라고 했다. 또 주 원내대표는 “윤 총장의 높은 지지도는 전부 현 정권에 대한 반대고 심판”이라며 “대선 후보가 정리되면 모두 반문재인, 반민주당 표이기 때문에 지금 우리 당에 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지지가 낮고 저쪽(윤 총장)이 높다고 저희가 초조하거나 할 아무런 이유가 없다”고 말했다.

한편 주 원내대표는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직무정지 조치의 근거 중 하나로 ‘판사 사찰’을 주장한 데 대해 “검찰이 재판부가 누군지 분석하지 않으면 오히려 직무유기”라며 “분석할 때 재판받은 사람으로부터 들을 수도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판사) 성격이 어떻다거나 성향이 어떻다든지 그런 부분이 문제 될 소지는 없지 않지만, 지금 예단할 일은 아니다. 수사나 이런 것을 통해 (정보) 취득과정이 적법했는지 따져볼 필요는 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