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 실시
상태바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 실시
  • 유원상 기자
  • 승인 2013.06.04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의 특별한 매력을 담아낸 모든 소재의 사진을 대상으로

[매일일보]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한국의 관광 매력을 국내외에 홍보할 수 있는 우수 사진 콘텐츠를 발굴하고 국내 관광 관심도를 제고하고자 ‘제41회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한국의 기(氣), 흥(興,) 정(情)’이며 자연경관, 전통문화, 건축, 축제, 한식·한글·한복, 새로운 관광 트렌드 등 관광 한국의 특별한 매력을 담아낸 모든 소재의 디지털 및 슬라이드 사진이 공모 대상이다. 올해 공모전에서는 총 100점을 시상하며, 영예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대통령상과 상금 500만원이 수여된다.

또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금상/300만원) 및 한국관광공사 사장상(은상 200만원/동상 100만원) 시상도 주어진다. 접수기간은 오는 8월 21일부터 28일까지, 당선작은 10월 16일에 발표할 예정이며 국적, 연령 관계없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출품 규격 등 구체적인 공모 요강은 관광공사 홈페이지(http://kto.visitkorea.or.kr>알림>공모전>관광사진공모전)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광공사 정병옥 홍보물제작팀장은“1973년 처음 시작하여 올해로 41회째를 맞는 사진 공모전은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사진공모전의 하나로 자리 잡았으며, 공모전을 통해 지난 41년간 입상한 작품들은 관광공사는 물론, 재외공관, 국내외 관광업계, 유관기관 등을 통해 전 세계에 한국관광 매력을 홍보하는데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다.

또한 공사는‘대한민국관광사진공모전’사진을 비롯하여, 자체 촬영한 사진 및 지자체 사진공모전 입상작 등 약 10만여 점의 사진을 보유하고 있으며 온라인 사진갤러리(http://gallery.visitkorea.or.kr)를 통해 일반에 서비스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