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립만안도서관, “송년의 달 문화행사, 집에서 즐기세요!”
상태바
안양시립만안도서관, “송년의 달 문화행사, 집에서 즐기세요!”
  • 송훈희 기자
  • 승인 2020.11.25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송훈희 기자] 안양시 만안도서관이 12월 송년의 달을 맞이해 비대면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문화행사를 시민들에게 선보인다. 온라인 공연 상영뿐만 아니라 각종 재료를 이용한 만들기 강의도 준비돼 있어 집에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게 됐다.

12월 14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토탈 공예’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 후 도서관에서 재료를 수령해 네이버 밴드에 업로드된 영상을 시청하면서 만들기를 하는 프로그램이다. 휴지걸이, 비즈 방향제, 나노 블록 필통, 보석 십자수 수첩 등 매주 한 가지씩 작품을 만들게 된다. 6~10세의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고, 취학 전 어린이는 보호자의 지도가 필요하다.

16일에는 15시 30분부터 두 시간 동안 ‘겨울 그림책을 만나요’가 실시간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을 통해 진행된다. 6~7세 어린이들이 크리스마스와 동지(冬至)에 관련된 동화를 읽고 다양한 미술활동을 하게 된다. 이 프로그램 역시 사전 신청 후 재료를 수령해야 한다.

23일에 있을 ‘온라인 동화 보따리’는 전래동화를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동극과 인형극으로 풀어낸 문화행사 프로그램이다. 동극 ‘거만한 공작새’와 인형극 ‘아기돼지 삼 형제’이 당일에 안양시 도서관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되며, 별도 신청 없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12월 1일부터 도서관에서 대면 방식으로 열리는 ‘얼굴 풍선 만들기’는 친구나 가족의 얼굴을 풍선으로 만들어 보는 행사이다. 도서관 어린이 자료실에 방문하면 누구나 즉석에서 만들어 볼 수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따라 인원이 제한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