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엔, 한국MSD와 백신 공동 프로모션 및 유통 계약 체결
상태바
HK이노엔, 한국MSD와 백신 공동 프로모션 및 유통 계약 체결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0.11.25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다실 포함 7개 백신 내년 1월부터 양사 공동 영업, 마케팅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HK이노엔은 국MSD와 백신 제품 공동 프로모션 및 유통에 대해 종합 바이오헬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2021년 1월 1일부터 한국MSD가 보유하고 있는 전체 백신 중 △가다실, 가다실9(HPV 백신) △로타텍(로타 바이러스 백신) △프로디악스-23(폐렴구균 백신) 등 5개 품목에 대해 공동 영업 마케팅을 펼치고 이들 제품의 유통은 HK이노엔이 맡는다. 또한 △엠엠알∥(홍역, 유행성 이하 선염 및 풍진 혼합 바이러스 백신) △박타(A형 간염 바이러스 백신) 등 2개 품목은 HK이노엔이 유통을 맡는다.

박선영 한국MSD 백신사업부 전무는 “HK이노엔이 보유하고 있는 강점을 활용해 올해 코로나19로 지속된 제약시장의 불확실성과 침체된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한국MSD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더 많은 환자와 의료진에게 MSD의 백신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곽달원 HK이노엔 ETC사업총괄 부사장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HK이노엔은 다양한 질환군의 치료제 및 백신 사업역량을 보유한 종합 바이오헬스기업으로 입지를 다졌다”며 “HK이노엔의 영업력으로 한국MSD의 경쟁력 있는 백신들을 더욱 폭넓게 공급함으로써 국민 건강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