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요양병원 2차 책임 공무원 지정·운영
상태바
구미시, 요양병원 2차 책임 공무원 지정·운영
  • 이정수 기자
  • 승인 2020.11.25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19 감염 취약시설 선제적·능동적·지속적 예방 관리
구미시보건소 전경
구미시보건소 전경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보건소(소장 구건회)에서는 최근 전국적인 코로나 19 감염 확산 및 집단 감염 발생에 따라 감염 취약시설 요양병원 9개소에 대해 책임 공무원을 지정하여 지난 11월 20일부터 상황종료 시까지 방역실태 현장 점검에 들어갔다.

이번 책임 공무원 지정·운영은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로, 요양병원의 감염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지역 확산을 조기에 예방하고자 하는 선제적·능동적·지속적 대응조치로 집단시설 감염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구미시의 강한 의지를 담고 있다.

책임 공무원은 매주 1회 이상 현장 방문하여 ①병원 내 방역 관리책임자 지정 ②외부인 출입 제한 ③안심 면회 시설 설치 ④이용자 및 종사자(간병인) 매일 발열 등 증상 여부 확인 및 기록(일일 전산시스템 보고) ⑤유증상자 즉각 업무 배제 ⑥마스크 착용 여부 등 의료기관 감염예방관리지침에 따라 점검한다.

구미시는 지난 2월부터 자율점검 체크리스트에 의한 점검결과를 전산시스템으로 매일 보고 받는 등 그동안 관리·감독 강화와 동시에 현장의 목소리를 통해 요양병원의 감염 관리상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해소 방안으로 마스크, 방역 소독약품, 보호복, 의심환자 및 신규 간병인 진단검사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구건회 구미보건소장은 “어르신들과 중증 환자가 많은 요양병원은 코로나 19 감염에 매우 취약한 만큼 끝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집단 감염 예방에 철저히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