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윌라, 김진명 작가 신작 '바이러스 X' 오디오북 최초 공개
상태바
[신간] 윌라, 김진명 작가 신작 '바이러스 X' 오디오북 최초 공개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0.11.23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러스 X, 끝없이 진화하는 바이러스의 세계
밀리언셀러 김진명 작가의 최신 장편 소설 오디오북으로 독점 제공
최악의 바이러스 등 바이러스의 세계 쉽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전달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인플루엔셜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지식 콘텐츠 플랫폼 윌라가 밀리언셀러 작가이자 한국을 대표하는 이야기꾼 김진명 작가의 <바이러스 X> 오디오북을 독점 공개한다.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직지> 등 베스트셀러를 다수 보유한 김진명 작가의 <바이러스 X>는 작가 특유의 현실과 허구를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전개 방식으로 바이러스의 세계를 탐구한 작품이다.

내용은 주인공들이 출현과 동시에 인류를 멸종시킨다는 최후의 바이러스 ‘X’를 찾아내는 과정을 치밀한 자료 조사와 디테일한 묘사로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 마지막까지 다음을 궁금하게 만드는 소설이다. 

해당 작품은 ‘바이러스는 왜 하필 몸 안에서만 잡아야 할까?’라는 작가의 궁금증에서 시작됐다.

작가는 몸 밖에서는 비눗물에도 죽고 그냥 두어도 죽는 바이러스를 체내에 투여하는 백신으로만 대응하려 하는 현재의 다소 미진한 대응책을 지적하며 인류가 바이러스로부터 완전히 해방되는 새로운 해결책을 제시한다. 더불어 바이러스와의 전쟁은 약자와의 동행이 다른 무엇보다도 선행되어야 함을 힘주어 말한다. 

김진명 작가 신작 '바이러스 X' 이미지(윌라 제공)
김진명 작가 신작 '바이러스 X' 이미지(윌라 제공)

윌라는 김진명 작가가 독자에게 말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일부 발췌가 아닌 전문 성우가 처음부터 끝까지 녹음한 완독형 오디오북을 제공한다.

KBS에서 방영된 BBC 인기 외화 시리즈 <닥터 후>에서 활약한 이승준, 최정현 두 성우의 흡입력 있는 연기와 감각적인 음향 효과를 통해 이용자의 몰입도와 집중도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 

윌라를 운영하는 인플루엔셜 문태진 대표는 “전 세계를 공포로 몰아넣은 '코로나19(코비드19) 팬데믹'을 소재로 바이러스에 대해 집중 조명한 김진명 작가의 최신 소설을 오디오북으로 선사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이와 함께, 이용자분들의 많은 요청이 있었던 김진명 작가의 대표작 <고구려> 시리즈 등 보다 풍성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바이러스 X>를 출간한 이타북스는 “쉼 없이 이어진 코로나 사태에 무력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아졌다”며, “이 책을 통해 많은 독자분이 이 난국을 타개할 용기와 희망을 갖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윌라는 엄선된 추천 콘텐츠를 이용자가 더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사용자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경험(UX)을 직관적으로 개선했다. 찜한 오디오북/클래스, 최근 재생 오디오북/클래스, 이달의 클래스 등 콘텐츠 접근성을 보다 높였다. 또한, 콘텐츠 공유 기능을 추가해 다양한 지식 경험을 나눌 수 있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