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화환에 추미애 꽃바구니 맞불
상태바
윤석열 화환에 추미애 꽃바구니 맞불
  • 김정인 기자
  • 승인 2020.11.19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무부, 윤 총장 방문조사 예정서 전달 취소
사진=추미애 법무부 장관 인스타그램 캡쳐
사진=추미애 법무부 장관 인스타그램 캡쳐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윤석열 검찰총장의 '화환세례'를 연상케 하는 꽃바구니 사진을 공개했다. '법무부의 절대 지지 않는 꽃길'이라는 자평까지 더한 셀프홍보였다. 윤 총장과의 기싸움이 '화환 대 꽃길'이라는 형태로 나타난 셈이다. 

추 장관 측은 지난 18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법무부의 절대 지지 않는 꽃길을 아시나요'라는 글과 함께 지지자들이 보내온 꽃바구니 사진 4장을 공개했다. 해당 사진에는 20여 개의 꽃바구니가 추 장관 사무실 복도 양옆 뿐 아니라 법무부 청사 정문 한 켠에 줄지어 놓여 있다.

추 장관 측은 꽃바구니에 대해 "매일 장관님에게 들어오는 수많은 꽃다발로 만들어진 장관실 꽃길"이라며 "퇴근길에 또 한가득 쌓인 꽃다발에 장관님 찐멈춤"이라고 설명했다. 꽃바구니에는 '내가 추미애다', '장관님 사랑합니다' 등 추 장관을 향한 응원 메시지가 담겼다. 

추 장관 측의 이 같은 셀프행보는 바로 구설수에 올랐다. 국민의힘 서울 송파병 당협위원장인 김근식 경남대 교수는 19일 "본인이 나서기 면구스러워 보좌진 통해 법무부 꽃길 홍보하는 모양이다. 누군가가 앞에서 찍는 걸 의식한 연출용 사진"이라며 "윤 총장은 지지 화환을 스스로 홍보하거나 찐감동 표정을 연출하지 않았다. 추 장관은 보좌진 시켜서 셀프 홍보하고 연출 사진까지 올렸다"고 비판했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도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추 장관이 윤 총장에게 개인적으로 질투를 느끼는 것 같다. 하는 일마다 사감이 잔뜩 묻어난다"며 "나이트클럽 '칼춤' 신장개업. 입구에서 '뎅부장'을 찾으세요"고 했다. 앞서 친여 성향의 진혜원 서울동부지검 부부장검사는 대검찰청 앞에 윤 총장을 응원하는 화환이 늘어선 것을 두고 "대검 나이트라도 개업한 줄 알았다"고 한 바 있다. 진 전 교수가 언급한 '나이트클럽' 표현은 진 검사의 표현을 차용한 것이다. 

한편 추 장관은 이날 오후 2시 진행할 예정이었던 윤 총장에 대한 방문조사 예정서 전달을 취소했다.  법무부는 "금일 오전 검찰총장 비서실을 통해 방문조사 여부를 타진했으나 사실상 불응하여 진행하지 못했다. 법무부는 향후에도 법과 원칙에 따라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