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원애드피아, 일상 속 인쇄 산업의 청사진 제시…K-PRINT 참여
상태바
성원애드피아, 일상 속 인쇄 산업의 청사진 제시…K-PRINT 참여
  • 정두용 기자
  • 승인 2020.11.11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성원애드피아 제공
사진=성원애드피아 제공

[매일일보 정두용 기자] 인쇄 기기 기업 성원애드피아가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케이 프린트(K-PRINT) 2020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인쇄·레이블·패키지·텍스타일·사인 및 광고 산업을 통합하는 내용으로 기획됐다. 성원애드피아는 국제인쇄기자재전시회(KIPES) 전시장에 참여한다.

성원애드피아는 이번 전시회에서 ‘일상으로의 초대’라는 콘셉트를 제시한다. 사이니지·굿즈·생활용품·예술작품 등 인쇄 산업이 일상생활 속에 적용돼 있는 모습을 연출해 활용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다.

성원애드피아는 △팝업스토어 성원 △FOREST 성원 △메종 드 성원 △유토피아 성원으로 전시 공간을 나눠 운영한다. 각 부스는 성원애드피아의 굿즈, 상업공간, 홈&인테리어, 아트 테마로 연출해 관련 상품 전시를 진행한다.

‘팝업스토어 성원’은 스티커, 휴대폰 케이스, 메모지, 엽서, 키링, 아크릴 그립톡 등 성원애드피아와 애드피아몰에서 제작 가능한 상품을 판매하는 목적으로 구성됐다. ‘FOREST 성원’은 특색 있는 상업 공간을 마련한다. 굿즈, 명함, 메뉴판, 패키지, 아크릴 쇼케이스, 아크릴 간판, 홍보 POP 등 자영업에 접근하기 쉬운 아이템을 선별해 공간 구성과 브랜딩에 적합한 굿즈를 선보인다.

‘메종 드 성원’은 아크릴 DIY가구와 아크릴 소품 등 DIY가 가능한 소품을 활용한 인테리어 리빙룸공간이다. 기하학적인 요소와 차분한 컬러를 활용해 예술적이고 편안한 리빙룸 인테리어를 전시한다. ‘유토피아 성원’은 성원애드피아의 종이와 애드피아몰의 아크릴을 융합해 재료의 물성을 탐구하는 성원 실험실이다. 서로 다른 물성의 재료를 조화롭게 꾸민 화려한 전시 공간을 체험할 수 있다.

성원애드피아 상품을 활용해 원하는 물건을 직접 만들 수 있는 DIY(Do-it-yourself) 체험존과 아크릴로 꾸며진 인테리어 공간 전시 등 고객들의 체험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예방 캠페인 디자인 포스터’도 매일 선착순 50명에게 증정한다. 성원애드피아 부스에서 제공하는 아크릴 토퍼와 함께 전시부스를 인증해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DIY 아크릴 굿즈도 제공한다. 인스타그램에 인증한 사진 중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1만원 상당의 던킨도너츠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이어진다.

성원애드피아 관계자는 “이번 K-PRINT 2020을 통해 성원애드피아의 인쇄 기술과 제품들을 소개하고 애드피아몰의 다양한 아크릴 관련 상품들을 전시할 계획”이라며 “인쇄 뿐만 아니라 사인 및 광고 산업의 성장 방향을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보통신기술(ICT) 전반을 취재합니다. 이동통신·반도체·디스플레이·콘텐츠 소식을 알기 쉽게 쓰겠습니다.
좌우명 : 당신을 듣다, 진실을 말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