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 ‘부모공감TV’, 영·유아 부모들에게 인기
상태바
테크빌교육 ‘부모공감TV’, 영·유아 부모들에게 인기
  • 나기호 기자
  • 승인 2020.11.0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테크빌교육의 양육통합플랫폼 '부모공감'은 지난달부터 육아영상 큐레이션 서비스 ‘부모공감TV’를 운영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부모공감TV’는 영·유아 부모들이 궁금해 하는 5가지의 주제를 카테고리로 나눠 주제별로 실제적 도움이 될만한 육아 영상을 선별, 제공 중이다. 5개의 카테고리는 △건강·요리 △놀이·아이교육 △부모교육 △육아일상 △육아템으로 부모공감과 제휴를 맺은 유튜브 채널 콘텐츠를 제공한다.

별도의 검색 없이도 원하는 주제의 영상을 손쉽게 시청할 수 있고 신뢰할 수 있는 영상만 엄선 돼, 시작과 동시에 영유아 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연관 콘텐츠 노출 기능도 탑재되어 있어 한 영상을 시청 후 바로 동일 카테고리의 영상들을 계속 시청할 수 있고 신규순·인기순·추천순으로 영상을 정렬하거나 키워드 검색을 통해 원하는 내용만 따로 시청할 수도 있다.

부모공감TV에서 인기 있는 주제는 △부모가 알아야 할 교육법 △아이의 사회성 기르는 방법 △집에서 세균이 가장 많은 장소 △자녀 훈육법 등이다. 현재 부모교육전문가 임영주 박사를 비롯한 여러 부모·아이 교육전문가 및 인기 육아 유튜버 등의 채널과 제휴를 맺어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박영임 테크빌교육 상무(부모공감연구소 소장)는 “부모공감TV는 앞으로도 폭 넓고 깊이 있는 육아팁을 영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유튜브 제휴 채널을 늘려나갈 계획”이라며 “제휴 의사가 있는 육아 채널 유튜버들은 제안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부모공감’은 2015년부터 영유아기 부모들의 양육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부모자녀관계검사’ 및 ‘1대1 육아코칭’ 서비스와 육아칼럼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