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농업기술센터, 생활개선회원 대상 꽃차마이스터 3급 자격증 과정 교육 수료식 개최
상태바
의성군농업기술센터, 생활개선회원 대상 꽃차마이스터 3급 자격증 과정 교육 수료식 개최
  • 권영모 기자
  • 승인 2020.10.28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권영모 기자] 의성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3일 생활개선회원 23명을 대상으로 꽃차마이스터 3급 자격증 과정 교육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꽃차마이스터 3급 자격증 과정은 8월 4일부터 10월 23일까지 12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구절초·메리골드 꽃차에서부터 연잎·뽕잎·무화과잎차, 몸의 기운을 다스리는 맥문동·진생사물차와 같은 한방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의 차를 기초이론부터 실습까지 체계적으로 다루어 보는 과정으로 구성됐다. 또한, 3급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운영되어 23명이 자격증을 취득하였다. 

코로나19로 수업을 이어서 진행하지 못해 바쁜 수확기와 겹쳤지만 시간을 할애해 참여한 교육생들은 무심히 지나치던 주변에 흔히 볼 수 있는 풀과 꽃이 좋은 약성이 있는 재료가 된다는 것을 볼 수 있는 안목을 가질 수 있음에 감사해하며 지역 주민들과 공유해서 좀 더 풍요로운 농촌의 생활문화를 만들겠다는 큰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의성군농업기술센터가 육성하고 있는 한국생활개선의성군연합회는 18개읍면회 60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농촌여성지도자로서 보다 살기 좋은 농촌을 이끄는 농촌여성리더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