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17개사 총출동…매일매일이 ‘쓱데이’
상태바
신세계 17개사 총출동…매일매일이 ‘쓱데이’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10.25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중 최대 규모 행사, 온라인 중심으로 오프라인 전채널이 참여하는 ‘고객 감사제’
26일 SSG닷컴 행사 시작, 6200개 브랜드 40만종 상품 1조 물량 최대 80% 할인
쓱데이 스타벅스 알비백. 사진=신세계 제공.
쓱데이 스타벅스 알비백. 사진=신세계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신세계그룹 17개 관계사가 총출동하는 ‘대한민국 쓱데이’의 막이 오른다.

올해도 SSG닷컴이 쓱데이 행사의 선두에 선다. SSG닷컴은 26일 자정부터 온라인으로 차례대로 사전 행사를 시작, 오전 8시부터 모든 행사가 공개된다.

SSG닷컴은 이번 행사에서 총 6200개 브랜드의 40만 종 상품을 최대 80%까지 할인해 특가로 판매한다. 준비한 물량만 1조 원에 달한다. 지난해 첫 쓱데이를 준비하며 3000개 브랜드의 20만 종 상품을 선보인 것에 비해 2배가 조금 넘는 규모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쓱데이 행사는 연초부터 행사 준비 기간만 8개월이 넘게 소요됐을 만큼 공을 들였다”며 “온라인 채널의 행사를 강화해 비대면 판매를 확대하고 오프라인 매장도 철저한 방역과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안전한 매장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쓱데이 행사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신세계그룹의 계열사 간 유기적인 협업이다. 특히 각 사가 가진 핵심 강점을 최대한 함께 묶어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상품과 혜택을 선보이는 데 집중했다.

예로, SSG닷컴은 스타벅스와 한정판 사은품을 제작해 흥행몰이에 나선다. SSG닷컴이 이번에 제작한 ‘스타벅스 알비백’은 총 10만 개로 ‘베어리스타’ 타입과 ‘그린사이렌’ 타입 중 선택해 받아볼 수 있다. 해당 사은품은 다음 달 9일부터 차례대로 배송될 예정이다. 스타벅스 알비백은 쓱데이 행사 기간 중 ‘쓱배송’ 또는 ‘새벽배송’ 4만 원 이상 주문 건을 포함해 총 2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이면 누구든 사전행사 첫날 26일 오전 8시부터 선착순으로 응모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단, SSG페이로 결제 시에는 17만 원 이상만 사면 된다.

SSG닷컴에서는 60억 원 물량의 신세계그룹 관계사 쿠폰 할인도 준비했다. 이마트 5만 원 모바일 금액권을 6% 할인한 4만7000원에 살 수 있으며, 스타벅스 5만원 e카드 교환권을 사면 무료 음료 쿠폰도 받을 수 있다.

지난해 ‘국민용돈’이 있었다면, 올해는 ‘줍줍쿠폰’이 있다. SSG닷컴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10만 명에게 10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 원 할인받을 수 있는 줍줍쿠폰을 발급한다. 간편결제 서비스 SSG페이와 연계한 20억 상당의 혜택도 눈여겨볼 만하다.

SSG닷컴은 ‘온라인 장보기’의 강점을 이번 행사에서도 전면에 내세웠다. 사전 계약으로 준비한 신선식품과 생필품 최대 할인을 앞세워 ‘꼭 장보는 쓱데이’로 만든다는 전략이다. 시간대별, 브랜드별 프로모션도 어느 때 보다 풍성하게 준비했다. 아울러 최초로 라이브 커머스 ‘SSG.LIVE’를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SSG닷컴은 행사 기간 ‘대한민국 한우 대전’과 ‘삼겹살 연중 최저가’ 이벤트를 펼친다. 트렌드 상품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올해는 명품·패션·뷰티 카테고리 유명 브랜드와 협의를 통해 평소에 구매하기 어려웠던 상품의 최대 물량을 확보하는 데 중점을 뒀다. 마스크·프로폴리스·홍삼 등을 특가로 판매하는 코로나19 관련 기획전도 준비했다.

이밖에 오는 31일 본행사를 앞두고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또한 스타필드·프리미엄아울렛 등 오프라인 매장은 쓱데이 기간 동안 안전한 매장을 만들기 위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인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