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팬데믹을 넘어서는 유튜브의 모든 것 '유튜브 트렌드 2021'
상태바
[신간] 팬데믹을 넘어서는 유튜브의 모든 것 '유튜브 트렌드 2021'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0.10.23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은북 발행, 국내 유일 유튜브 & 미디어 트렌드 분석서
유튜브의 미래가 궁금한 당신께 추천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팬데믹으로 모든 대면 연결이 끊어진 사람들은 온라인의 링크를 활짝 열어 놓았고 그 자리를 차지한 것은 유튜브였다.

사람들은 어느새 유튜브에서 검색하고, 음악을 듣고, 요리 만드는 법을 배우며, 홈트를 하고, 같이 공부하고, 드라마와 예능을 접한다.

이은북이 종이책으로 발간한 <유튜브 트렌드 2021>은 이런 유튜브를 중심으로 2021년의 유튜브와 미디어 트렌드를 짚어가는 책이다.

우리가 보고, 듣고, 생각을 키우고, 이야기하는 모든 도구가 미디어가 된 시대에서 세상의 흐름을 알기 위해서는 반드시 이 트렌드부터 살펴야하는 필독서다.

그렇다면, 2021년의 유튜브 세상은 어떻게 변하며,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이곳에서 성공할 수 있을까?


2020년은 멀리 떨어져야 안전한 시대였다. 원시시대 이후 사회를 형성해 살아온 인간에게 코로나19 팬데믹은 분리를 강요했다. 아이들은 등교하지 않았고, 사람들은 마치 거리와 공간에서 사라진 것처럼 집 안에서 생활해야 했다.

하지만 이럴수록 사람들은 더욱 ‘연결’의 가치에 집중했다. 그리고 함께 대화하고, 함께 행동하는 기업, 브랜드, 유튜버가 많은 구독자를 얻고 사랑받았다. 연결이 중요해졌기 때문에 사람들은 자신과 연결된 기업, 브랜드, 유튜버가 좀더 진실되기를 원한다.

"연결역량이 중요한 시대!"라는 슬로건은 그래서 정해졌다. 2021년은 사람들과 어떻게 연결되는가에 따라 그 사람의 정체성부터 사회적 영향력까지 결정되는 시대가 될 것이다.

이는 2021년에 좀더 강력하게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사람들은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연결을 본격적으로 생활 속으로 수용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인플루언서 마케팅, 라이브 커머스, 구독경제 등 다양한 마케팅 노하우도 함께 실려 기업과 브랜드에게 더욱 요긴한 도움을 줄 것이다

2021년 자신의 연결역량을 키워 새로운 기회를 만들고 도전하고 싶은 기업과 브랜드, 그리고 유튜버들에게 <유튜브 트렌드 2021>은 좋은 트렌드 분석서 및 가이드북이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