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꿈과 희망의 놀이터’ 지원 사업 꾸준히 전개
상태바
GS건설 ‘꿈과 희망의 놀이터’ 지원 사업 꾸준히 전개
  • 황동진 기자
  • 승인 2013.05.26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과 희망의 놀이터’10호점 완공

▲ 지난 24일 서울 성북구 길음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린 GS건설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 ‘꿈과 희망의 놀이터’ 10호점 완공식 행사에 참석한 허명수 GS건설 사장(오른쪽 네번째), 장영철 길음종합사회복지관장(오른쪽 세번째), 김병환 서울 성북구 부구청장(오른쪽 두번째), 이규성 어린이재단 국내사업부회장(오른쪽 첫번째) 등이 어린이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GS건설 제공)
[매일일보 황동진 기자] GS건설은 지난 24일 서울시 성북구에 위치한 길음종합사회복지관에서 대표 사회공헌프로그램인 ‘꿈과 희망의놀이터’ 10호점 완공식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며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놀이환 경을 조성해 주는 이번 ‘꿈과 희망의 놀이터’ 10호점 완공식 행사에 GS건설 허명수 사장이 직접 방문해 격려하고, 이후에도 아낌없는 노력을 기울 일 것을 약속했다.

허명수 사장은 “이 놀이터10호점이 이용하는 많은 어린이들에게 편안한 쉼터이자 꿈을 키워나가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하며 “지난 활동들을 돌아보면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좋은 점은 강화하여 아이들의 미래의 꿈을 지원하는 데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GS건설은 단순시혜적인 사회봉사활동을 뛰어 넘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자 사회공헌활동영역을 사회복지, 교육·문화, 환경·안전의 3대 핵심 영역으로 재편하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 중이다.

이중 저소득층가정의 아이들이 맘껏 공부하고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도록‘꿈과 희망의공부방’과‘꿈과 희망의 놀이터’를‘GS건설 대표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지정하고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번‘꿈과 희망의 놀이터’는 연간 복지시설 4곳에 안전한 맞춤형 놀이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으로,11년 5월1호점을 시작으로 금번 1 0번째 놀이터까지 조성하였으며, 이번 달 말엔 12호점 탄생을 앞두고 있다. 이 사업은 방과 후에 방치되기 쉬운 저소득층 자녀들이안전하고 건강하게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고, 이후 GS건설 임직원들과 놀이터이용 아이들과의 정서적 교감과 문화 체험을 통해보다 깊은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GS건설의 또 다른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인 ‘꿈과 희망의 공부방’은 연간 저소득층 40가정을 대상으로 맘껏 공부 할 수 있는 쾌적하고 안정된공부방을 만들어 주고, 매년 2회에 걸쳐 지원한 모든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래에 대해 강연을 듣고 문화 활동을 가지며 다양한 경험을 지원하고 있다. 다음 달 말에는 서울시 영등포구에 공부방 100호점이 탄생한다.

그 외 많은 저소득층 아이들이모여 공부하는‘즐거운 방과 후 교실’은 노후화 된 복지시설 내 학습 공간 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연간 지역복지시설 2곳을 지원하며교실 환경개선작업에는 GS건설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며, 현재까지 5호점이 조성됐다.

올해 지원하는 놀이터 4개소, 공부방 40가정, 방과 후 교실 2개소의 환경 개선 작업을 통해 약 600여명의 아동들이수혜를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