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 동보초교, 조경숙작가 초빙 북 콘서트 특강
상태바
동두천 동보초교, 조경숙작가 초빙 북 콘서트 특강
  • 오기춘 기자
  • 승인 2020.10.22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문학가 조경숙 작가와 함께 하는 북 콘서트 개최
동두천시 동보초등학교, 조경숙 작가와 함께 하는 북 콘서트 개최(사진제공=동보초교)
동두천시 동보초등학교, 조경숙 작가와 함께 하는 북 콘서트 개최(사진제공=동보초교)

[매일일보 오기춘 기자] 동두천시 동보초등학교(교장 임완택)는 10월 21일 동보초등학교 2-1반 교실에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동물, 호랑이의 기상’을 주제로 학생 독서교육 특강을 했다.

이번 특강은 2학년 1반 학생 25명을 대상으로 ‘만길이의 봄’, ‘그림 아이’ 등을 집필하였으며 방정환문학상(2019) 및 열린아동문학상(2020) 등을 수상한 아동문학가 조경숙 작가를 초빙하여 실시했다.

특강은 작가의 강연, 사인회,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두 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작가는 학생들에게 우리나라의 호랑이 기상을 가질 것, 큰 꿈을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 그리고 꾸준히 독서를 할 것 등을 당부했다.

특강에 참여한 동보초등학교 2학년 A학생은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다. 특강을 들으면서 김홍도 그림에서 본 호랑이의 기상을 품고 다시 한번 세계로 나아갈 내 꿈에 대해 생각해보고 꿈을 이루기 위해 독서하는 시간을 정해서 꾸준히 책을 읽어야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동보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학생 독서교육을 실시하여 학생들이 행복한 배움으로 꿈을 가꾸어 나갈 수 있도록 독서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