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아이돌라이브, ‘위키미키’의 ‘온택트 덕력검증소’ 단독 공개
상태바
U+아이돌라이브, ‘위키미키’의 ‘온택트 덕력검증소’ 단독 공개
  • 박효길 기자
  • 승인 2020.10.18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키미키가 직접 그린 팬 캐리커처, 영상통화 기회 제공하는 이벤트 진행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6시 아이돌라이브 앱을 통해 단독 첫 공개되는 ‘위키미키’의 팬 소원 성취 예능 프로그램 '온택트 덕력검증소' 스틸컷 이미지. 사진=LG유플러스 제공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6시 아이돌라이브 앱을 통해 단독 첫 공개되는 ‘위키미키’의 팬 소원 성취 예능 프로그램 '온택트 덕력검증소' 스틸컷 이미지. 사진=LG유플러스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LG유플러스는 지니뮤직 기획의 팬 소원 성취 예능 프로그램 <온택트 덕력검증소> ‘위키미키’ 편을 아이돌라이브 앱에서 오는 20일 오후 6시에 최초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내팬내챙’ 프로젝트 <온택트 덕력검증소>는 그 동안 팬들에게 받은 사랑에 보답한다는 의미를 담아 아티스트가 선물하는 ‘역조공’을 접목한 예능 프로그램이다. ‘내팬내챙’은 ‘내 팬은 내가 챙긴다’의 줄임말이다.

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 의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언택트(비대면)’가 일상화된 시기에 ‘언택트 팬미팅’을 콘셉트로 했다. 사전에 팬 대상 온라인 ‘덕력고사’를 실시하고 고사 결과를 바탕으로 아이돌이 직접 본인과 팬에 관한 문제를 풀게 된다. 문제를 풀며 팬에게 깜짝 선물을 제공한다.

신곡 '쿨(COOL)'로 성공적인 컴백을 마친 8인조 걸그룹 위키미키가 <온택트 덕력검증소> 두 번째 출연진으로 등장한다. 위키미키는 <온택트 덕력검증소>에서 팬덤 ‘키링(Ki-Ling)’에 관한 문제에 선착순으로 거침없이 대답하고 몸으로 표현했다. 팬 전화 연결에서는 차를 빼달라는 척, 친구인 척 정체를 숨기는 ‘작전’을 짜기도 하며 팬을 위한 깜짝 이벤트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였다.

위키미키의 <온택트 덕력검증소>는 편당 10분씩 총 4편으로 구성돼 있다. 화·목 오후 6시 아이돌라이브를 통해 무료로 독점 공개된다.

아이돌라이브는 LG유플러스 고객뿐만 아니라 타사 고객도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앱마켓을 통해 내려 받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UHD2’ 또는 ‘UHD3’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U+tv 고객은 IPTV용 ‘U+tv 아이돌라이브’ 서비스로 TV에서 더 크고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내팬내챙’ 프로젝트인 만큼 팬을 위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아이돌라이브 트위터 계정에 게시된 <온라인 덕력검증소> 이벤트 게시물에 ‘좋아요’ 및 ‘리트윗’, 응원 댓글을 남기고 아이돌라이브 앱에서 참여 정보를 입력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응모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위키미키가 직접 그린 팬 캐리커처 △영상통화 기회 △원하는 포즈의 사진 등을 증정한다.

이정우 LG유플러스 뮤직서비스팀장은 “코로나19로 현장 공연이나 팬미팅은 없지만 다양한 아이돌의 모습을 원하는 팬들의 간절한 마음에 힘입어 꾸준히 독창적인 오리지널 콘텐츠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