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금융교육연수원, ‘여신금융사 내부통제’ 교육 실시
상태바
여신금융교육연수원, ‘여신금융사 내부통제’ 교육 실시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0.10.13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여신금융협회 산하 여신금융교육연수원은 오는 20일부터 이틀간 신용카드, 리스·할부, 신기술금융 업계의 준법, 기획 등 내부통제 관련 실무자를 대상으로 ‘여신금융사 내부통제’ 교육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교육 내용은 △내부통제의 접근 및 적용 △내부통제 구축사례-IT부문 △내부통제 구축사례-여전법 △연결내부회계관리제도 △Reg-tech 등이다. 법무법인과 회계법인 등 분야별 전문가로 강사진을 구성했다.

수강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여신금융회사 전반에 대한 내부통제기법과 주요 업무별 내부통제기준에 대한 전문지식을 습득해 내부통제 실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연수원측은 설명했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에는 연결내부회계관리제도,  Reg-tech가 교육과목에 포함돼 여신금융회사의 내부통제 관련 제도변화와 기술동향에 대한 사전지식 습득도 가능하다.

이 밖에 연수원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교육 전·후 교육장 소독은 물론 좌석 이격배치, 사전문진표 작성, 발열 체크와 손소독을 마친 후 입실토록 하는 등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