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밑반찬 나눔 봉사로 희망 전해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밑반찬 나눔 봉사로 희망 전해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10.13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무료 급식소 운영 중단
결식 우려 독거 어르신 위해 밑반찬 직접 만들어
밑반찬 담은 도시락 세트 구성 사회복지시설 전달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4기 2조 봉사활동 모습. 사진=bhc 제공.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4기 2조 봉사활동 모습. 사진=bhc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bhc치킨이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 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은 밑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3일 밝혔다.

해바라기 봉사단 4기 2조는 지난 8일 서울시 성북구에 있는 공유주방에서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밑반찬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결식 우려가 있는 독거 어르신들에게 건강한 식사 제공은 물론, 온정의 손길을 전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오후 해바라기 봉사단은 장조림·어묵 볶음·감자채 볶음·소시지 부침 등 밑반찬을 정성스레 만든 뒤 햇반, 김, 곰탕 등과 함께 도시락 세트를 구성해 사회복지시설인 서울특별시립 창신동쪽방상담소에 전달했다.

봉사에 참여한 한 해바라기 봉사단원은 “평소 반찬 등 음식을 만들어 먹는 것을 좋아해 즐겁게 봉사에 임할 수 있었다”며 “특히 이번 봉사를 통해 어르신들 건강 증진에 기여함과 동시에 나눔 및 이웃 사랑을 실천할 수 있어 뿌듯했다”고 말했다.

김동한 bhc치킨 홍보팀 부장은 “사회적 거리 두기로 무료 급식소 운영이 중단되는 곳이 늘어 따뜻한 한 끼 식사를 챙기는 것이 어려워진 어르신들 역시 증가했다”며 “이번 해바라기 봉사단의 봉사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보다 면밀히 살피고 챙기는 계기로 작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bhc치킨은 2017년 ‘해바라기 봉사단’을 발족해 현재 4기를 운영하고 있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소외된 이웃의 건강과 안전을 비롯해 사회적 관심도 제고가 필요한 다양한 이슈들을 직접 발굴해 봉사를 기획·진행하는 대학생 봉사 단체다. 해바라기 봉사단 4기는 오는 12월까지 운영되며 그간 장애인·독거노인 봉사는 물론, 유기견 돌봄 활동, 자전거 도로 안전 점검 등 각종 주제로 봉사를 진행해 왔다.

Tag
#bhc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