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자원봉사센터 “이달의 우리동네 으뜸 봉사자를 소개합니다”
상태바
철원군자원봉사센터 “이달의 우리동네 으뜸 봉사자를 소개합니다”
  • 윤여경 기자
  • 승인 2020.09.25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윤여경 기자] 강원 철원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진익태)는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인정강화와 자원봉사 활성화 도모를 위해 매달 으뜸봉사자(개인,단체), 분기별 으뜸봉사 군(軍)단체, 으뜸봉사가족을 선정하고 있으며, 이달에는 8월, 9월 으뜸 대상자를 모시고 25일 시상식을 진행했다.

으뜸봉사자 정귀열(오덕자율방범대), 김우섭(대한적십자사 철원지구협의회)는 지역의 안전과 야간순찰활동 및 교통지도에 힘쓰고 있으며,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급식봉사활동과 이번 수해피해에서 이재민을 대상으로 급식활동을 실시하는 등 지역의 안전과 사랑나눔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으뜸봉사단체로 선정 된 한국자유총연맹 철원군지회(회장.이오성), 철원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지현정)은 수해피해현장에서 피해복구와 지역주민을 위한 급식활동에 힘쓰고 있다.

또한, 분기별로 선정되는 으뜸봉사 군(軍)단체에 매주 지역내 독거노인 및 어르신댁을 방문하여 주거환경개선과 집수리, 말벗 활동 등 어르신들의 든든한 손자 역할을 하고 있는 용문산빛봉사단(단장.김재현)이 선정되었다.

으뜸봉사가족으로 나눔프로젝트-하늘팀의 황은진 가족이 선정, 월1회 가족이 제빵나눔과 농촌일손지원, 버스정류장 환경정화 등 봉사에 참여했다.

특히, 황은진 가족은 (가)강원도자원봉사센터에서 18개시군대상 선정되는 우수봉사가족에 선정되어 10월중 으뜸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