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소상공인 간편결제로 관서운영경비 집행
상태바
중기부, 소상공인 간편결제로 관서운영경비 집행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0.09.20 12: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편결제 업무처리 절차. 사진=중기부 제공
간편결제 업무처리 절차. 사진=중기부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23일 중앙정부 최초로 업무추진비 등 관서운영경비를 소상공인 간편결제로 집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중기부에 시범 도입 후 개선사항 등을 보완해 타 부처와 지자체, 공공기관 등으로 확대하고 나아가 업무추진비뿐 아니라 특근매식비, 일반수용비 등 다른 관서운영경비까지 집행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에 도입되는 소상공인 간편결제는 공무원이 간편결제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결제하면 국고 계좌에서 소상공인 점포로 입금되는 직불결제 방식으로 운영된다. 0%대 결제수수료가 적용된다. 시스템 연계 서비스 제공 앱은 농협(NH모바일G 제로페이), 비즈플레이(비플제로페이) 등이다. 

소상공인 간편결제는 지난 2018년 12월에 도입돼 코로나19 확산 등에 따른 급속한 비대면‧디지털 전환에 따라 1년 9개월만에 가맹점 63만개, 결제 7636억원을 기록하는 등 결제시장에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중기부와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소상공인 가맹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는 한편, 온라인 결제서비스 도입해 해외 유명 결제수단 연계 등 소비자 이용환경을 개선할 계획이다. 

신재경 중기부 스마트소상공인육성과장은 “소상공인 간편결제가 소상공인을 위한 보편적 결제수단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부 차원의 지원방안을 강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거 2020-09-20 22:32:16
이거 아직도 안없어졌냐? ㅋㅋㅋ 참 징그럽네 이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