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예능드라마 '좀비탐정' 독점 선공개
상태바
웨이브, 예능드라마 '좀비탐정' 독점 선공개
  • 강미화 PD
  • 승인 2020.09.17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방송 앞서 매주 토요일 9시반 웨이브, B tv서 2편씩 공개
KBS-웨이브-SK브로드밴드 3사 공동 투자
9월 19일부터 웨이브를 통해 독점 선공개되는 예능드라마 '좀비탐정' 포스터. 사진 제공=웨이브.
9월 19일부터 웨이브를 통해 독점 선공개되는 예능드라마 '좀비탐정' 포스터. 사진 제공=웨이브.

국내 최초 방송사-OTT-IPTV가 협업한 첫 오리지널 콘텐츠가 공개된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wavve)는 오는 19일 최진혁, 박주현 주연 '좀비탐정'을 독점 선공개한다고 밝혔다.

'좀비탐정'은 KBS, 웨이브, SK브로드밴드 3사가 공동으로 제작에 투자한 작품이다.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30분, 웨이브와 B tv에서 2회 분량이 독점 선 공개되고 이후 월, 화 동일시간 KBS에서 방영된다.

'좀비탐정'은 부활 2년 차 좀비가 탐정이 되어 자신의 과거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좀비 공생 휴먼 코믹 드라마다.

'프로듀사', '고백부부' 등 다채로운 전작을 선보였던 KBS 예능국에서 제작을 맡아 스릴러부터 액션, 코믹, 로맨스까지 장르를 오가는 흥미진진한 전개를 선보인다. 유재석, 김민경, 유민상 등 예능드라마 카테고리에 걸맞은 특급 게스트들의 출연도 예정돼 있다.

웨이브는 지난 7월 국내 최초 방송-OTT-영화계 크로스오버 프로젝트인 'SF8'을 독점 선공개해 파격적인 제작 투자, 유통 방식을 선보인 바 있다.

웨이브 황인화 콘텐츠사업팀장은 "기존 장르, 형식, 유통 방식에서 벗어나 다양한 기업들과 협력해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