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농협조합 공동사업 법인, 장학금 기탁
상태바
천안시 농협조합 공동사업 법인, 장학금 기탁
  • 조남상 기자
  • 승인 2020.09.15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천안사랑장학재단에 500만원 전달

[매일일보 조남상 기자] 천안사랑장학재단(이사장 박상돈)은 지난 14일 시청에서 천안시 농협조합 공동사업 법인(이하 천안조공법인)이 우수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500만원의 기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천안시 농협조합 공동사업 법인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500만원 기탁
천안시 농협조합 공동사업 법인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500만원 기탁

천안조공법인은 2015년부터 천안시 학교급식지원센터를 천안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해오고 있으며, 247개교(유치원, 초‧중‧고‧특수학교) 약 9만2000명의 학생들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식재료를 공급하고 있다.

올해는 급식지원센터 운영 외에도 지역 내 농가들의 수해복구 작업에 적극 참여해 농민들의 아픔을 함께 나누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충구 천안조공법인 대표이사는 “지난 5년간 안전한 학교급식과 관내 농산물 판로확대를 위해 노력해왔는데 이번 장학금 기탁을 통해 미래의 주역이 될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박상돈 천안사랑장학재단 이사장은 “어려운 시기 후원에 감사드리며 후원하신 기탁금은 천안의 인재 양성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천안 조남상기자/cooki79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