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상수도 단수 홍보 문자 알림 서비스 운영
상태바
진주시, 상수도 단수 홍보 문자 알림 서비스 운영
  • 김광복 기자
  • 승인 2020.09.09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수알림, 수도요금납부알림 문자서비스
진주시청 전경(사진=진주시청 제공)
진주시청 전경(사진=진주시청 제공)

[매일일보 김광복 기자] 진주시는 수돗물 단수 등으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상수도 단수 홍보 문자 알림 서비스’ 플랫폼을 만들어 주택, 아파트, 상가건물을 대상으로 서비스 신청자를 모집 중에 있다.

그동안 시는 수도관 파손으로 단수, 적수 발생 시 차량 가두방송, 일반전화 자동음성 메시지를 통한 홍보가 지역 가정마다 정확하게 전달되지 않아 민원 불편사항이 가중되는 등 주민 홍보에 한계를 보였다.

진주시는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고 상수도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시민의 상수도 관련한 홍보활동으로 단수알림, 수도요금납부알림에 대한 문자서비스 등을 다양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상수도 단수 홍보 문자 알림 서비스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을 동의한 신청자의 주소지 인근에서 예정된 공사로 인한 단수 발생 또는 수돗물 공급과 관련된 중요 공지사항을 휴대전화 문자를 발송하는 서비스다.

신청방법은 진주시 홈페이지 상하수도요금 스마트 고지 또는 유용한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직접 신청 가능하며 오는 12월부터 상수도 단수 홍보 문자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진주시 관계자는 “수돗물이 시민생활과 밀접한 만큼 긴급상황 발생 및 상수도와 관련한 정보를 문자 알림 서비스로 시민이 불편함 없이 신속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