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식품 안전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식약처, '식품 안전의 날' 기념식 개최
  • 정두리 기자
  • 승인 2013.05.14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4일 서울 중구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제12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에서 정승 식약처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매일일보 정두리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4일 ‘365일 안전한 식품, 건강한 미래’를 주제로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제12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선 △식품안전 유공자 포상 △기념사 및 축사 △식약처 출범 및 식품안전 비전 영상 상영 △축하 공연 △국민 참여 UCC 공모전 수상작 상영 등으로 이뤄졌다.

기념식에서 식품산업 및 사회 발전에 크게 공헌한 서울향료 조병해(78세) 대표이사에게 국민훈장 동백장이 수여됐다.

또 엄애선 한양대학교 교수가 근정포장,  김호준 YTN 기자가 대통령 표창을 받는 등 그간 식품안전관리 등에 공로가 많은 각계 인사 119명에게 훈·포장 및 표창이 수여됐다.

이와 함께 식약처 출범에 따른 비전 제시와 불량식품 근절 추진단 출범, 예방안전 관리강화, 식품위해 사범 영구퇴출 등 국정과제 실천에 대한 비전 영상이 상영됐다.

정승 처장은 기념사를 통해 “국민 먹을거리의 체계적 관리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건강한 국민, 행복한 사회 구현을 위해 식품안전관리의 컨트롤타워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