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추미애·윤석열 향해 "특임검사 입장 밝혀라"
상태바
국민의힘, 추미애·윤석열 향해 "특임검사 입장 밝혀라"
  • 김정인 기자
  • 승인 2020.09.08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수방관하는 정경두 국방부 장관에게도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다"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국민의힘은 8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의 '특혜 휴가' 의혹에 대한 특임검사 임명을 요청하며 법무부장관과 검찰총장의 명확한 입장 표명을 촉구했다.

배준영 국민의힘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추미애 법무부장관 자녀의 군 관련 의혹이 점입가경"이라며 특임검사 임명 요청과 관련해 "법무부장관과 검찰총장은 오늘이라도 명확한 입장을 밝히기 바란다"고 했다. 또 "이 사건은 벌써 8개월째 진전이 없다"며 "사건 주체인 서울동부지검도 법무부도 이 건에 대해서는 마치 얼음 같이 움직임이 없다"고 했다. 

배 대변인은 이어 "이 사건을 보면 대부분 군에서 일어난 일이다. 군 검찰은 현재 근무하고 있는 장병을 대상으로 수사를 한다"며 "결국 군 내부의 특수성을 고려하면 군검찰이 인지수사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동부지검도 결국 군의 협조 없이 사건을 제대로 조사하기 힘들 것"이라고 했다. 또 "병역비리 사건 등 민관이 얽힌 많은 경우, 검찰과 군이 합동수사본부를 꾸려 수사를 하기도 한다"며 "이 경우 임명된 특임검사가 검찰총장 또는 국방부 장관의 지휘 또는 협조를 받아 수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배 대변인은 정경두 국방부 장관에 대한 책임소재를 묻기도 했다. 그는 "우리는 사회적으로 이 정도 물의를 일으킨 군 관련 사건을 수수방관하는 정경두 국방부 장관에게도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다"며 "아무쪼록 정치적 공방만 오가는 이 사건의 실체가 하루속히 낱낱이 규명되길 바란다"고 했다.

앞서 지난 7일 법무부는 "추 장관은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사건에 관해 검찰에서 신속하고 철저히 수사해 실체관계를 규명해줄 것을 국회 답변 등을 통해 수차례 표명했다"며 "그동안 사건과 관련해 일체 보고 받지 않았고, 앞으로도 보고받지 않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