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빈, 배달 매출 전월 대비 154% 늘었다
상태바
커피빈, 배달 매출 전월 대비 154% 늘었다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09.07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주거 단지 입점 매장 배달주문이 41%
커피빈 매장. 사진=커피빈코리아 제공.
커피빈 매장. 사진=커피빈코리아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커피빈코리아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지난달 배달 서비스 매출이 전월 대비 154%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커피빈은 지난 4월 강남 지역 1개 매장에서 배달 서비스에 대한 시범 테스트를 실시했다. 이후 지난 7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 현재 전국 170여 개 매장에서 배달 앱(쿠팡이츠·배달의민족·요기요·위메프오)을 통해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매출 증가는 7∼8월 배달 서비스를 한 170여 매장의 매출을 비교한 것이다. 특히 8월 한 달 동안에는 50여 개 매장이 새롭게 배달 서비스를 시작했는데, 이들 매장의 매출까지 합하면 8월 매출은 전달 대비 247% 증가했다.

이 같은 매출 증가는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에 따라 자택이나 회사에서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전체 주문량에서 주거 단지에 입점한 매장의 비중이 41%를 차지해 재택근무족, 집콕족의 영향력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뒤를 이어 오피스 상권 비중이 34%를 차지했다.

커피빈은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면 아이스 아메리카노에 한해 스몰 사이즈(355㎖)를 라지 사이즈(590㎖)로 업그레이드해주고 있다.

커피빈 관계자는 “코로나19 수도권 방역조치 강화방안 정부시책에 따라 수도권 매장 내에서 취식이 어렵기 때문에 배달 서비스와 같은 비대면 주문을 적극 이용해주시기 바란다”며 “배달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