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학교급식 관계자 위생·안전 연수
상태바
구미교육지원청, 학교급식 관계자 위생·안전 연수
  • 이정수 기자
  • 승인 2020.09.03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중독 걱정 없는 행복한 학교급식 제공
구미교육지원청은 학교급식 관계자 위생·안전 연수를 비대면 온라인 원격연수로 진행하고 있다.
구미교육지원청은 학교급식 관계자 위생·안전 연수를 비대면 온라인 원격연수로 진행하고 있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식)은 9월 1일부터 9월 11일(2주간)까지 관내 학교급식 조리 종사원 70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급식 관계자 위생·안전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김천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김광옥 교수에 의뢰·제작된 연수물을 연수 대상자가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연수 기간 동안 시·공간 제약 없이 원하는 방식을 직접 선택하여 연수를 들을 수 있는 비대면 온라인 원격연수로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학교급식 식중독 발생 현황 및 사례 △개인위생관리의 중요성 △식재료 검수·보관, 조리과정, 기구세척·소독 등 급식소 내 전반적인 위생·안전관리 중점사항을 강조하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구미교육지원청 신동식 교육장은 “코로나-19 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해 집합 교육이 현실적으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학교급식 위생·안전 또한 간과할 수 없는 중요한 사안임을 늘 유념해 두고 이번 교육이 학교급식 조리 종사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어 안전한 학교급식이 제공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