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정강정책과 당명 개정은 당 신뢰회복의 큰 기둥"
상태바
김종인 "정강정책과 당명 개정은 당 신뢰회복의 큰 기둥"
  • 조현경 기자
  • 승인 2020.09.02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전국위원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전국위원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현경 기자]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2일 온라인으로 열린 전국위에서 “정강정책과 당명 개정은 국민의 신뢰를 되찾고 당의 집권역량을 되찾는데 큰 기둥”이라고 말하며 위원들의 정강정책 개정 동의를 호소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대면 전국위원회 인사말에서 “이제 당이 국민께 힘이 되고 버팀목이 될 수 있게 변화·혁신할 때라고 생각한다. 이제 시대 변화를 선도하고 국민과 호흡하는 정당으로 거듭나야 한다”며 “민생·대안 정당, 수권 정당으로 국민과 함께 국민의 위기를 극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통합당은 탄핵의 아픔을 겪고 선거에서 패배하며 당의 존립마저 위협받는 처지에서 변화·혁신 과정에 있다”며 “풍파 속에서도 전국위원들의 헌신과 노력, 당을 외면하지 않고 지켜준 국민이 있었기에 희망의 불씨가 지금까지 이어져 왔다”고 했다. 그러면서 “시대 변화에 뒤처진 정당, 기득권 옹호 정당, 이념에 치우치고 계파에 나눠 싸우는 부정적 이미지가 강하지만 이제는 약자와 함께하며 국민통합에 앞장서는 정당으로 바꿀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통합당은 이날 오후 3시까지 500여명의 전국위원을 대상으로 ‘국민의힘’ 당명개정안과 ‘한국형 기본소득’ 등의 내용을 담은 새 정강정책을 ARS 투표를 통해 의결한다. 전날 상임전국위원회에서는 새 당명에 대해 80%이상이 찬성했다. 정강정책 초안에 포함됐던 ‘국회의원 4선 연임 금지’와 ‘기초의회·광역의회 통폐합’ 등은 당내 반발과 현실 가능성 등을 고려해 상임전국위 안건에서 배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