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카우, 9월 첫 주 라인업 공개…'2NE1·틴탑·김재환·현아'
상태바
뮤직카우, 9월 첫 주 라인업 공개…'2NE1·틴탑·김재환·현아'
  • 강미화 PD
  • 승인 2020.09.01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뮤직카우.
사진 제공=뮤직카우.

저작권 공유플랫폼 뮤직카우가 9월 첫 주 라인업을 공개했다.

1일부터 공개되는 음원은 2NE1 '인더클럽'(IN THE CLUB), 2일은 틴탑 '긴 생머리 그녀', 3일은 김재환 '애프터파티'(After Party), 4일은 최근 직접 작사에 참여하며 컴백을 가수 현아 '아이스크림'이다.

이중 역주행 아이콘으로 떠오른 데뷔 10년차 틴탑의 '긴 생머리 그녀'(Miss Right)가 옥션 랭킹 베스트3의 기록을 이어갈지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틴탑은 2010년 최연소 보이그룹으로 데뷔해 다수의 히트곡과 함께 사랑 받았다. 특히 '긴 생머리 그녀'는 틴탑의 첫 정규앨범인 'NO.1'의 타이틀 곡일 뿐만 아니라 장르를 넘나드는 음악성에 세련된 무대매너, 칼군무까지 더해져 변함없이 회자되는 곡이기도 하다. 앞서 진행된 강다니엘 '2U'는 최근 1개월 간 진행된 옥션 중 최고 낙찰가 및 최고 낙찰가 상승률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하며 2관왕을 기록했다.

현아 '아이스크림' 역시 2012년 발매된 앨범의 타이틀곡으로 음원차트 1위기록과 뮤직비디오에 월드스타 싸이가 등장하는 등 현아의 대표 곡 중 하나다. 2NE1 '인더클럽'은 세련된 비트와 멤버들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며 국내외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곡이다.

이처럼 뮤직카우는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히트곡이나 평소 즐겨 듣던 노래의 저작권의 일부를 가질 수 있는 신개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은 옥션 및 유저마켓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며 보유 후에는 매월 저작권료를 받으며 이후 자유롭게 거래도 가능하다. 옥션은 매주 평일 요일별로 1곡씩 공개되며 각각 7일간 진행, 마감 시점으로 상위입찰가부터 순차적으로 한정된 수량이 낙찰된다.

현재 AOA '심쿵해'(HEART ATTACK), 비투비 '그리워하다', 스토니스컹크 '노우먼 노크라이'(NOWOMAN NOCRY), 선미 '보름달' 등이 저작권 공유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