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는 26일(오늘) 디지털 홍보를 강화하고, 아이돌 있지(ITZY)를 한국관광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한다고 밝혔다.
또한 '킹덤프렌즈'(Kingdom Friends)라는 한국 관광 대표 캐릭터를 개발했다. 조선 시대 왕 호종이(호랑이)가 호위무사인 무고미(곰), 그리고 까우니(까치)를 거느리고 나타나는 형상을 담았다. 관광 상품, 관광 기념품, 온라인 이모티콘 등에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8월 4일 서울, 부산 전주 등 지역관광을 홍보하기 위해 국악밴드 이날치의 음악과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의 춤을 조합한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등에 올렸으며, 23일 기준 1억7천만 조회 수(유튜브, 페이스북, 티톡 합계)를 기록하고 있다.
올 하반기에 강릉, 목포, 안동 관광 등과 관련된 영상도 추가 촬영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는 26일(오늘) 아이돌 있지를 한국관광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있지(ITZY)는 앞으로 1년 동안 명예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먼저 아시아 지역을 대상으로 9월부터 송출 예정인 영상물 6편에 등장해 한국 관광 전반을 소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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