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디지털 홍보 강화 …홍보대사 '있지' 위촉
상태바
한국관광공사, 디지털 홍보 강화 …홍보대사 '있지' 위촉
  • 강미화 PD
  • 승인 2020.08.26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 브랜드 디지털 BI. 사진=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 브랜드 디지털 BI. 사진=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는 26일(오늘) 디지털 홍보를 강화하고, 아이돌 있지(ITZY)를 한국관광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한다고 밝혔다.

우선 한국관광공사는 한국 관광의 대표 브랜드 'Imagine your Korea'의 로고에 디지털의 옷을 입혔다. 이에 따라 그동안 사용해 온 아날로그 로고를 'Imagine your Korea', 'Korea', 'Kor', 'K' 등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로고로 변형했다. 새로 개발한 디지털 BI인 'K' 다양한 디지털 환경에서 쓰임새가 많을 것이라는 게 관광공사의 기대다.

또한 '킹덤프렌즈'(Kingdom Friends)라는 한국 관광 대표 캐릭터를 개발했다. 조선 시대 왕 호종이(호랑이)가 호위무사인 무고미(곰), 그리고 까우니(까치)를 거느리고 나타나는 형상을 담았다. 관광 상품, 관광 기념품, 온라인 이모티콘 등에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2020년도에 13편의 광고 영상을 새롭게 제작했다. 7월 4일 유튜브에 올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특별 광고 '우리의 마음은 항상 열려 있어요'(Our hearts are always open)는 19일 현재 2천400만 조회 수를 기록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8월 4일 서울, 부산 전주 등 지역관광을 홍보하기 위해 국악밴드 이날치의 음악과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의 춤을 조합한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등에 올렸으며, 23일 기준 1억7천만 조회 수(유튜브, 페이스북, 티톡 합계)를 기록하고 있다.

올 하반기에 강릉, 목포, 안동 관광 등과 관련된 영상도 추가 촬영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는 26일(오늘) 아이돌 있지를 한국관광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있지(ITZY)는 앞으로 1년 동안 명예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먼저 아시아 지역을 대상으로 9월부터 송출 예정인 영상물 6편에 등장해 한국 관광 전반을 소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