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에스아이피플 글로벌과 100억 규모 투자협약(MOU) 체결
상태바
서천군, 에스아이피플 글로벌과 100억 규모 투자협약(MOU) 체결
  • 박웅현 기자
  • 승인 2020.08.24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항 국가생태산업단지에 1만 2000㎡의 부지에 화장품·손 소독제 공장 신설

[매일일보 박웅현 기자]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수출입 전문 기업 에스아이피플 글로벌과 장항 국가산단 입주를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21일 진행된 투자협약에서 에스아이피플 글로벌은 장항 국가생태산업단지에 1만 2000㎡의 부지에 총 100억 원을 투자해 화장품과 손 소독제 공장을 신설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투자계획을 발표했다.

에스아이피플 글로벌은 인도에서 최대 1만 5000톤의 주정발효 에탄올을 수입하는 유통 전문 기업으로 이번 공장 신설에 따른 신규 고용은 37명에 이를 전망이다.

장항 국가산단 투자를 계기로 에탄올을 이용한 겔 타입 소독제, 티슈, 분사형 소독제 등 방역용품을 자체 생산해 필리핀 MKG 등에 수출한다는 계획이다.

노박래 군수는 “코로나를 겪으면서 코리아 브랜드에 대한 국제적 위상이 높아짐에 따라 국내 생산시설 확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장항 국가산단에 신규 투자를 결정한 에스아이피플 글로벌의 관리 능력을 높이 평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에스아이피 글로벌은 국내·외 우량기업을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앞으로 전체 생산 제품의 80% 이상을 수출하게 된다.

 

서천=박웅현 기자 seoulca19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