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승마장 2020 청소년자원봉사 운영기관 선정
상태바
구미시승마장 2020 청소년자원봉사 운영기관 선정
  • 이정수 기자
  • 승인 2020.08.15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승마장은 2020 청소년자원봉사 운영기관으로 선정 됐다.
구미시승마장은 2020 청소년자원봉사 운영기관으로 선정 됐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시설공단(이사장 채동익) 구미시승마장이 경상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인증한 2020 청소년자원봉사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청소년자원봉사기관은 청소년봉사 활동을 운영하는 기관이나 단체를 뜻하는데, 경상북도청소년활동지원센터에서 2020청소년자원봉사 활성화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2019년 1월부터 2020년 6월까지의 봉사활동 실적을 기준으로 이번에 선정되었다.

앞으로 구미시승마장은 스포츠시설로써 시민의 건강과 힐링을 책임질뿐 아니라,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를 통한 함께 더불어 사는 아름다운 정신을 키워주는 수련의 장 역할도 하게 되었다.

구미시승마장은 2011년 6월 13일 구미시로부터 수탁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 채동익 이사장 취임 후 심혈을 기우려 추진하고 있는 사회공헌 테마사업인 ‘같이 Plus+’ 정신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에게 행복을 퍼주기 위해 공기업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승마는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는 운동으로서 혼탁한 도시를 벗어나 말을 타게 되는 순간 몸속에 쌓인 노폐물이 땀과 함께 배출 되어 몸과 마음이 한껏 가벼워지며, 일상생활 속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한번에 날려 보낼 수 있다. 누구나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고급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특히 요즘처럼 코로나19 위험성이 내재된 상황에서 다른 레포츠에 비해 이용객의 거리두기가 가능하여 코로나 19 발생 후 승마 인구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