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서울대학교, ‘제16기 100세시대 인생대학’ 수강생 모집
상태바
NH투자증권-서울대학교, ‘제16기 100세시대 인생대학’ 수강생 모집
  • 황인욱 기자
  • 승인 2020.08.14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투자증권
사진=NH투자증권

[매일일보 황인욱 기자] NH투자증권은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행복한 인생 후반전, 100세시대 인생대학’ 제 16기 수강생을 9월 2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100세시대인생대학은 NH투자증권과 국내 노년-은퇴설계 분야에서 최고 연구기관인 서울대학교가 공동으로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은퇴 이후 건강하고 행복한 인생 후반전 준비를 돕기 위해 다양한 강의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번 시즌에는 전남대학교 박상철 석좌 교수의 ‘장수시대와 노화혁명’을 개강특강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이 강의는 초장수 시대의 노화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며 얼마나 장수할 것인지가 아닌, 어떻게 장수해야 하는지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서울대 정선근 의과대학교수와 서울대 송욱 체대 교수가 전하는 중노년기의 건강과 운동에 대한 깊이 있는 내용도 들을 수 있으며, 지난해 하반기 첫 강의 후 고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던 성균관대 최재붕 교수의 ‘포노사피엔스 시대’ 강의도 이어진다. 

또한 몽골 후레대학교(HUREE University) 이해욱 건축학과 교수의 ‘시니어 주거의 선택과 주거 리모델링’은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강의이며, 전 서울대 의과대학 정현채 교수의 ‘웰다잉’ 강의는 다른 곳에서 듣기 힘든 주제로 큰 울림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매년 대한민국의 트렌드를 발표해 베스트셀러로 주목받고 있는 서울대 김난도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21’이 종강 특강으로 예정되어 있어 내년의 트렌드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강의 외에도 한국 역사의 중요한 자료가 보관되어 있는 서울대 규장각 및 중앙도서관을 둘러보며 역사적 의의에 대한 도슨트 안내를 받아볼 기회가 주어지며, NH투자증권 세무사의 세무 특강과 친목도모를 위한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제 16기 100세시대인생대학 개강은 9월 14일, 수료식은 11월 2일이며 매주 월요일 저녁 7시부터 9시 30분까지 총 8주간 진행한다.

신청대상은 NH투자증권 우수고객으로 지인과 함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영업점의 담당 관리직원을 통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영업점 담당 관리직원이 발송하는 자료 및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금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